모든 여자들에게 결혼에 대한 환상이 있습니다. 실제적으로 결혼생활에 대한 환상보다는 결혼식에 대한 꿈이 더 크죠. 일생에 한 번 뿐인 날인만큼 누구보다 더 예쁘고, 화려하게 결혼식을 치르고 싶어 합니다. 그중에 가장 큰 로망을 갖고 있는 것이 바로 ‘웨딩드레스’입니다. 보통 자신만의 드레스 스타일을 정해놓고 고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막상 결혼식을 준비하다보면 너무나 준비할 것이 많습니다. 때문에 정작 중요한 것을 선택할 때는 진이 빠져, 열정적이지 못한 준비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렇게 진행하다 보면 결혼식 후 ‘다시 할 수 있다면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데...’라는 후회를 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이런 후회를 없애기 위해 `웨딩예습` 코너는 매주 1명의 모델을 선정해 웨딩 예습을 진행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웨딩 메이크업과 헤어, 웨딩드레스에 대한 전문가의 솔루션을 내려주고, 아름다운 신부로 만들어줍니다. 파크뷰 칼라빈 박춘연 원장에게 웨딩 메이크업을, 파크뷰 헤어 전문가에게 헤어스타일을, 라비쥬마리에에서 웨딩드레스를, 스파지오 스튜디오에서 화보 촬영의 기회까지 가질 수 있습니다.
이 기회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이미 메일(
news@bluenews.co.kr)로 지원서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의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16호 모델의 로망은?24살 예비신부입니다. 저는 조금 이른 나이긴 하지만 예비신랑과 마음이 맞아서 결혼하기로 했어요. 나이가 어려서 주변에 결혼한 친구가 없고 도움을 받을 사람이 없어서 고민이 큽니다. 저는 나이도 어리고, 귀여운 이미지가 강해서 발랄한 느낌의 ‘스드메’를 하고 싶어요.
▲ 메이크업 솔루션모델은 타고난 것도 있지만 나이가 어려서 피부가 아주 좋아요. 유수분도 충분하고 피부 결도 좋아서 메이크업이 잘 받을 것이에요. 모델은 어리기도 하지만 워낙 동안이에요. 동그란 눈을 비롯해 올망졸망한 눈, 코, 입이 모델을 귀여워 보이게 하죠. 모델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오렌지 컬러를 사용한 상큼한 메이크업을 하겠습니다.
다만 모델은 이목구비가 뚜렷한 편은 아니에요. 사진은 우리가 실제로 보는 것과 달리 평면적이라서 실제보다 이목구비가 흐릿해 보일 것입니다. 때문에 윤곽을 뚜렷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필요해요. 하이라이터를 바르고 노우즈 새딩을 해서 콧대를 살리겠습니다.
① BB크림과 파운데이션을 얇게 바릅니다.
② 가루 파우더로 얼굴에 파운데이션을 고정시켜줍니다.
③ 아이브로우 파우더와 에보니 펜슬을 이용해 아이브로우를 그립니다.
① 핑크와 오렌지컬러를 섞어 치크에 바릅니다.
② 페이스와 노우즈 라인 섀딩을 해주세요.
① 하이라이터를 발라 콧대를 한층 더 높아 보이게 합니다.
② 오렌지컬러로 립을 물들입니다.
③ 펄이 있는 아이섀도를 바릅니다.
① 핑크컬러 아이섀도를 애교 살에 발라주세요.
② 오렌지컬러 아이섀도를 바릅니다.
③ 아이라인을 그려주세요.
① 아이라인 위에 오렌지컬러 아이섀도를 발라 고정시켜줍니다.
② 브라운컬러 아이섀도를 발라 눈매를 한층 더 깊어 보이게 해주세요.
③ 리퀴드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눈매를 뚜렷하게 해줍니다.
④ 뷰러로 속눈썹을 집어주세요.
▲ 헤어 솔루션파크뷰칼라빈의 서일주 대표는 “모델은 귀여우면서 우아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고, 워낙 동안이라서 가운데 가르마를 타도 늙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오드리 헵번을 연상시키는 헤어스타일을 하겠습니다. 머리 전체에 풍성한 볼륨을 주고, 하나로 묶어 당고머리를 하는 것이죠”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다만 오드리 헵번과 다른 점은 묶는 머리의 높이에요. 오드리 헵번은 아주 높게 머리를 묶었지만 모델은 낮게 묶겠습니다. 모델은 헤어라인이 엠(M)자에 가까워서 헤어라인을 고스란히 드러내면 자신감이 하락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점을 보완하면서 이미지에 맞는 헤어를 만들어서 자신감을 상승시켜줄게요”라고 덧붙였습니다.
① 헤어드라이어로 볼륨을 만들어 주세요.
② 가운데 가르마를 타고, 헤어아이론을 이용해 볼륨을 만들어 줍니다.
③ 백콤을 넣어 볼륨감을 완성해줍니다.
① 백콤 때문에 일어난 잔머리를 정리해주고, 머리를 하나로 묶어 주세요.
② 정갈하게 땋은 달비를 정수리 부분에 붙입니다.
③ 하나로 묶은 머리에 망을 씌웁니다.
④ 씬(가짜 머리를 뭉쳐놓은 것)을 더해 당고를 풍성하게 만들어주세요.
▲ 웨딩드레스 솔루션모델은 아담하고, 이미지가 귀여워요. 거기다 나이도 어리기 때문에 너무 조숙하거나 클래식한 스타일은 어색할 것이에요. 때문에 모델이 가진 분위기를 살릴 수 있는 발랄한 느낌의 벨 라인을 골랐어요. 벨 라인의 동그란 모양이 귀여운 느낌을 배가시키죠.
모델은 작고 아담한 만큼 글래머러스한 면이 부족한 편이라 이를 보완할 수 있도록 바스트 부분에 화려하게 비즈가 달린 것을 택했습니다. 조명 빛에 주얼리가 반짝거리면서 시선을 분산시키기 때문에 바스트가 한층 더 풍성해 보일 것이에요.
메이크업: 파크뷰 칼라빈 박춘연 원장, 헤어: 파크뷰 칼라빈 서일주 대표, 웨딩드레스: 라비쥬마리에 김선정 원장, 촬영: 스파지오 스튜디오 윤종식 실장
★박춘연 원장은...·2014년 현(現)파크뷰칼라빈 메이크업 원장
·현(現) 서울모드패션학교 패션디자인학부 겸임 교수
·배우 윤은혜, 이인혜, 그룹 시크릿, 가수 에일리 메이크업 담당
★김선정 원장은...·2014년 현(現) 라비쥬마리에 원장
·2014년 현(現) 서대문 여성인력개발센터 웨딩헬퍼 부문 외부강사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 PSA학과 전임강사
★장정희 대표는...·MBC ‘포토 에세이, 사람’ 사진작가
·SBS ‘TV 아름다운 가게’ 사진작가
·디자이너 앙드레김 화보 촬영
이하,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공지사항을 띄웁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가 `웨딩예습`을 위한 일반인 웨딩 모델을 모집합니다. 일반인 웨딩 모델은 강남 일대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 청담동에서 가장 핫한 웨딩드레스 샵에서 자신에게 맞는 웨딩 메이크업과 헤어, 웨딩드레스를 전문가가 솔루션을 내려주고, 아름다운 신부로 만들어주는 프로젝트입니다. 또한 웨딩 전문스튜디오에서 화보를 촬영하는 기회도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분은 아래 4가지 정보를 메일(
news@bluenews.co.kr)로 보내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채택되신 분께 예비신부가 된 자신의 모습을 미리 볼 웨딩예습의 기회를 선사합니다. 기한은 `무기한`입니다.
결혼을 앞둔 분, 결혼을 꿈꾸는 분, 웨딩의 `스드메`란 무엇인지 체험해 보고 싶은 분 모두 환영합니다.
1. 얼굴 정면 사진 1장(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2. 전신사진 1장 (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3. 출생연도, 이름, 키, 몸무게, 가슴 사이즈, 허리 사이즈
4. 연락처(휴대폰 번호)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은 기자
kelly@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