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학교 통학을 위한 서울 및 수도권 거주자 관심 높아
국제학교 학부모 수요자 90%정도 서울, 강남 등 외지인, 외국인
제주영어교육도시에 들어서는 `해동 그린앤골드`의 분양열기가 뜨거웠다.
20일 11시부터 VIP분양신청서 작성자대상으로 계약을 진행되었다.
VIP분양신청자 대기행렬은 18일 오후부터 시작하여 19일 저녁에는 약 50여명으로 늘어나더니, 20일 오후까지 분양계약 대기자가 줄지어 몰려와, 약 200여명으로 늘어나 순식간에 100% 분양이 완료되었다.
또한, 해동 그린앤골드 관계자는 "이렇게 분양열기가 과열이 되다 보니, 프리미엄이 벌써 최고 2,000만원에 거래가 이뤄졌고, 분양이 완료되면서 서울, 강남, 분당 등지에서 내려오지 못해서 VIP분양신청을 하고도 줄을 서지 못한 대기수요자도 벌써 약 50여명이 넘는다."고 전했다.
이처럼 제주영어교육도시 아파트 분양시장에서 `VIP분양신청서` 청약에 몰리는 이유는 주수요층인 국제학교학부모 중 약 90%정도가 제주지역 이외의 거주자이기에 거주지 제한이 없으며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동ㆍ호수도 추첨이 아닌 직접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VIP분양신청서`는 1ㆍ2순위 청약에 대한 계약이 끝난 후 3월 20일부터 부적격 등의 물량에 대해 실시하는 계약으로 `VIP분양신청서`를 작성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계약이다. 그 후 선착순 미분양 계약을 진행한다. 일부 건설사들은 아예 처음부터 대기 수요자들을 모집해 놓은 뒤 미계약분에 대해 선착순 계약을 하는 마케팅을 벌이기도 한다.
해동 그린앤골드는 제주영어교육도시 주거중심에 위치하고 학부모들이 가장 선호하는 76ㆍ84㎡(구 31, 34평형)로만 구성된다.
4개 국제학교까지 `배움의 길`로 안전하게 등ㆍ하교
최근에는 단지 인근에 초등학교 하나만 있어도 원거리 단지보다 시세가 높게 나타난다. `해동그린앤골드`는 학생 정원이 약 5,000명인 4개의 국제학교를 `배움의 길`을 통해서 안전하게 등ㆍ하교 할 수 있다.
매년 명문 국제학교에 진학하려는 신입생 교체수요로 인한 매매 및 임대수요가 풍부하여 실수요자인 국제학교 학부모님은 물론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청약 전 고객 성향 조사를 실시한 결과에서도 주택 매입 또는 투자를 희망하는 수요자 중 순위 청약으로 주택을 구매하겠다는 응답은 20%에 불과했다.
해동 그린앤골드 관계자는 "제주영어교육도시는 제주시민을 대상으로 한 실수요자가 청약을 통해 주택을 구매하는 비중은 현저히 떨어진다"며 "이 때문에 처음부터 서울ㆍ경기지역의 학부모님이 주대상이 되는 `VIP분양신청서` 마케팅 방법을 통해 실수요자 및 연 단위 임대료를 받으려는 투자수요를 집중 공략했다"고 말했다.
부동산 관계자는 "국제학교 학부모들은 자녀들의 학업과 안전을 위한 위치와 주거상품을 찾는 성향이 강해 영어교육도시 국제학교 중심에 위치한 `해동 그린앤골드`의 분양성은 상당히 밝을 것으로 예상했는데 그 예상대로 초기 100% 분양이 완료되었으며, 향후 신화역사공원과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등의 초대형 개발호재로 더욱 미래가치가 급등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덧붙여 "영어교육도시의 기입주한 국제학교 NLCS 옆에 위치한 `C`사 84㎡의 경우 6400만원 상승했다"고 했다.
제주영어교육도시 주택들은 임대수익률도 높게 형성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C`사 84㎡형의 주택을 임대하면 보증금 5000만원에 월 150만원 수준으로 받을 수 있다. 년 세로 환산하면 1800만원(국토교통부 실거래가 2014년 3분기 기준)가량의 높은 임대수익창출이 가능하다.
제주영어교육신도시는 현재 3개의 국제학교에 2000여 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며, 2014년 KIS HIGH SCHOOL 개교, 항공우주박물관 개장, 2015년 2월 리조트월드 제주 착공, 곶자왈도립공원 완공(상반기), 신화역사탐방로 개장(하반기),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개교(2017년), 리조트월드제주 개장(2017년) 등 다양한 개발호재가 예정되어 있어 제주ㆍ서울 등지의 투자수요자의 발길이 이어졌던 것으로 파악된다.
(주)해동주택은 제주영어교육도시 NLCS 앞 500m 전방 삼거리에 모델하우스를 운영 중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haedong-greenngold.co.kr)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064-792-9000.
▲ 해동그린앤골드 모델하우스에 분양 수요자들이 몰리면서 분양계약 대기순번을 기다리고 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