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가수다3` 소찬휘, 2주 연속 1위 쾌거…꼴찌는?가수 소찬휘가 `나는 가수다3`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20일 방송된 MBC `나는 가수다3`에서는 `다시 부르는 나의 노래`를 주제로 4라운드 1차 경연이 펼쳐졌다. 이날 체리필터가 새 가수로 합류했으며 하동균, 양파, 소찬휘, 스윗소로우, 박정현, 나윤권이 자신의 곡을 재해석해 불러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날 첫 번째 무대는 스윗소로우가 `괜찮아 떠나`로 신나는 무대를 꾸몄다. 이어 박정현은 `사랑이 올까요`로 애절한 무대를 선보였다. 양파는 `아디오(A`DDIO)`를 탱고 버전으로 재해석해 색다른 느낌을 줬다.
또한 나윤권은 `황태자의 첫사랑` OST로 유명한 `나였으면`을 열창했고 하동균은 자작곡인 `런(RUN)`으로 승부수를 띄웠다.
마지막 두 팀은 록버전으로, 소찬휘는 파워풀한 고음이 특징인 자신의 대표곡 `티얼스(Tears)`를, 새 가수인 체리필터는 `낭만고양이`를 열창했다.
이날 4라운드 1차 경연 1위는 소찬휘가 차지했다. 소찬휘는 3차 경연에 이어 2주 연속 1위의 영광을 거머줬다.
소찬휘는 "`티얼스`라는 노래의 힘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정말 고맙게도 즐겨주셨다. 최고의 응원이었다"라며 "이 노래 10년, 20년 더 불러야 할 듯 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2위는 양파에 이어 3위는 하동균, 4위는 박정현이었다. 5위는 나윤권, 6위는 스윗소로우, 7위 체리필터가 이름을 올렸다.
이날 첫 출연한 체리필터는 "결과는 안 좋았다. 하지만 열심히 해서 극적 반전 드라마를 써야겠다. 직진 밖에 없다. 다음주에 총력을 다하겠다. 오늘밤은 생각이 많아질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나는 가수다3` 순위, 소찬휘가 1등 했네" "`나는 가수다3` 순위, 체리필터 꼴등해서 안타깝다" "`나는 가수다3` 순위에 상관없이 모든 가수들이 최선을 다했다" "`나는 가수다3` 순위 공개 때문에 가수들은 힘들 듯" "`나는 가수다3` 순위, 소찬휘 2주연속 1위…대단하다"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사진=MBC `나는 가수다3` 화면 캡처)
한국경제TV 박혜정 기자
hjpp@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