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신제품 돋보기’ 코너는 매일매일 쏟아져 나오는 신상 제품들에 돋보기를 들이댑니다. 쓸데없는 부분을 확대하는 것이 아니라, 예비 소비자들이 알고 싶은 부분만 꼼꼼히 체크하겠습니다. 화장품, 액세서리, 장난감, 부엌 용품까지 품목은 상관없습니다. 혹시 구매는 망설여지지만 돋보기를 들이대 보고 싶은 독특한 신상품이 있으시면 지체 없이 ‘신제품 돋보기’에 추천 메일을 보내 주세요. 저희가 대신 살펴봐 드리겠습니다.
말이 안 통하는 아이, 그 중에서도 목욕하기 싫어하는 아이 목욕시키기는 부모들에게 `전쟁`을 방불케 합니다. 논리적인 대화가 되지 않으니, 설득도 통하지 않습니다. 또 목욕 시간이 길어지면 감기에 걸릴까봐 걱정도 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큰 난관은 바로 머리 감기기입니다.
눈에 비누가 들어가면 따갑기 때문에 대부분의 아이들은 머리 감기를 싫어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위쪽이 뚫린 샤워캡 등의 아이템이 동원되지만, 이마저도 안 쓰겠다고 막무가내면 정말로 전쟁이 벌어집니다. 힘으로 아이를 제압하고 머리를 감긴 뒤 눈물과 콧물 속에 거품을 헹궈야 하는 거죠.
이럴 때 의외로 유용한 것이 향이 좋은 샴푸, 물에 띄우는 욕실 장난감, 물총 등입니다. 특히 향이 좋은 샴푸는 씻을 때 직접 쓰는 것인 만큼 장난감보다 훨씬 효용성이 높습니다. "목욕 안 하면 엄마가 이렇게 냄새 좋은 비누 다 써 버릴거야~"라고 협박(?)도 가능합니다. 이럴 때 쓰기 딱 좋은, 봄날처럼 상큼한 향기가 어른까지 사로잡는
둘곤 키즈 샴푸 살구향을 만나봤습니다.
Zoom in ① Design: 독일 스킨케어 브랜드인 둘곤의 키즈 샴푸는 다소 독특한 용기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쪽으로 살짝 휜 듯한 곡선의 플라스틱 용기 하단에는 거품처럼 올록볼록한 원 문양이 새겨져 있습니다. 이 독특한 용기 모양은 한 손으로 제품을 쉽게 잡을 수 있게 하며, 엄지손가락으로 튕기는 동작만으로도 뚜껑을 열 수 있도록 세심하게 디자인됐습니다. 곡선으로 된 용기가 목욕을 시키는 엄마들의 한 손에 안정감있게 잡힙니다. 디테일하게 배려하는 느낌이 든다는 점에서 용기 디자인이 우선 합격입니다.
종이 케이스와 겉면 스티커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유니콘이 노란색 바탕 위에 그려져 있습니다. 유럽의 공신력 있는 제품 검증시스템인 외코테스트에서 `매우 좋음(sehr gut)` 등급을 받았다는 점이 표시돼 신뢰를 더하네요.
Zoom in ② Detail: 일단 뚜껑을 열어 내용물을 따르면 약간의 점성이 있는 샴푸가 나옵니다. 시중에서 파는 일반 샴푸처럼 점성이 강하지는 않아, 내용물이 흘러서 떨어지지 않게 조금 조심해야 합니다. 손으로 문질러 거품을 내면 욕실 가득 퍼지는 달콤한 살구 향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아이뿐만 아니라 모든 어른들마저 사로잡을 것처럼 아주 선호도가 높은 향기입니다. 글로는 완벽하게 표현을 할 수가 없지만, 싫어할 사람은 없을 것 같네요.
거품의 양이 아주 많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어른보다는 숱이 적기 마련인 아이 머리를 감기는 데는 전혀 무리 없는 적절한 거품이 생성됩니다.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등 자극이 될 수 있는 성분이 들어있지 않으며, 둘곤 측에 따르면 가느다란 아이 머리가 엉키지 않고 빗질이 잘 되도록 부드럽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컨디셔너 등을 전혀 쓰지 않고 샴푸로만 감겨도 아이 머리가 차분하게 가라앉아 쉽게 빗을 수가 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좋았던 점은, 계속 맡고 싶어지는 달달한 살구향 덕에 아이가 목욕을 거부하지 않고 즐겁게 할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목욕 때마다 "그 살구 냄새 나는 비누는 어딨어?"라고 묻곤 하네요. 향기가 전해주는 기분 좋은 자극이 아이에게도 강렬하긴 한가 봅니다.
Zoom in ③ Name: 둘곤(dulgon)은 프랑스어로 `부드럽다`는 뜻인 `doux`의 독일식 표현을 브랜드 이름으로 삼은 것이라고 합니다. 온 가족이 쓸 수 있는 제품을 콘셉트로 샴푸, 바스, 풋케어 등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베이비 스킨케어 브랜드인 `사노산`과 함께 독일의 토탈 라이프케어 브랜드인 `만&슈뢰더(
Mann&Schroeder)` 사에 속해 있기도 합니다. 이 중 이번에 `신제품 돋보기`에서 만나본 제품은 `둘곤 키즈 샴푸 살구향`이었습니다. 살구향 외에도 또다른 부드러운 향기가 매력인 코코넛향 샴푸도 선보이고 있네요.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
@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