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와우넷(
www.wownet.co.kr) 안병일 파트너가 오는 20일(금) ‘안병일의 안심투자’ 세 번째 방송을 앞두고 앞두고 성공하는 투자자와 실패하는 투자자에 대해 언급했다.
우리가 사는 시대는 더 이상 투자처가 마땅치 않다. 미래에 대한 안정적인 재정을 준비하기에 부동산 투자는 어렵고, 금/은 투자도 어렵고, 채권이나 은행의 이자를 바라보기에도 어려운 시대이다. 그래서 찾는 것이 주식투자이다.
하지만 주식투자로 수익을 쉽게 올릴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도 잠시 손실만 눈떵이처럼 키우는 경우를 정말 많이 본다.
여기에 대한 해답은 차트가 아니다. 우리나라의 투자문화는 차트만 강하게 맹신하고 이를 통하여 단기간에 돈을 벌어 보겠다는 잘못된 생각이 깊이 뿌리 박혀 있어 많은 투자자들이 수익은 커녕 손실만 보게 된다.
주식으로 수익을 내는 사람이 100명 중에 4~5명에 불과하다는 것을 생각 해 본다면 얼마나 주식투자가 어려운지 알 것이다.
우리들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실패 하는 투자자의 유형을 먼저 알고 지금부터라도 실패하는 투자의 전형을 닮아가면 안 될 것이다.
실패하는 투자자의 전형적인 유형은,
첫째, 차트나 수급만 보고 투자를 한다.
둘째, 남들이 좋다고 하여 막연하게 매수를 한다.
셋째, 매수한 기업이 뭘 하는 기업인지 조차 모른다.
넷째, 매일 매일의 주가 지수나 글로벌 지수에 아주 민감하다.
바로 위와 같이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성공하기 위하여는 위와 반대로 하면 된다.
첫째, 수급이 붙은 종목이 아닌 앞으로 회사가 좋아져 수급이 붙을 종목을 산다.
둘째, 남들이 뭐라 하던 내가 분석하여 확신이 들 때 바로 그때 매수한다.
셋째, 매수한 기업의 내용은 이미 분석을 통하여 잘 알고 있다.
넷째, 지수의 움직임은 하루 이틀은 영향을 주지만 궁극적으로 성장하는 실적기업의 주가상승을 결코 막지 못한다.
한편 ‘안병일의 안심투자’는’ 오는 20일(금) 밤 12시에 세 번째 강의가 진행되며 총 8주간 교육이 계속된다. 또한 투자자에게 안병일파트너가 직접 만든 ‘성공계산기’와, ‘안병일의 안심투자’ 강의 자료집을 제공할 예정이다. 방송다음 날 매주 토요일은 오전 11시부터 한국경제 와우넷(
www.wownet.co.kr)에서 공개방송을 진행한다. 오는 21일 토요일에는 서울 여의도 와우파에서 안심투자 현장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한국경제TV 와우넷 고객센터 1599-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