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여자들에게 결혼에 대한 환상이 있습니다. 실제적으로 결혼생활에 대한 환상보다는 결혼식에 대한 꿈이 더 크죠. 일생에 한 번 뿐인 날인만큼 누구보다 더 예쁘고, 화려하게 결혼식을 치르고 싶어 합니다. 그중에 가장 큰 로망을 갖고 있는 것이 바로 ‘웨딩드레스’입니다. 보통 자신만의 드레스 스타일을 정해놓고 고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막상 결혼식을 준비하다보면 너무나 준비할 것이 많습니다. 때문에 정작 중요한 것을 선택할 때는 진이 빠져, 열정적이지 못한 준비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렇게 진행하다 보면 결혼식 후 ‘다시 할 수 있다면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데...’라는 후회를 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이런 후회를 없애기 위해 `웨딩예습` 코너는 매주 1명의 모델을 선정해 웨딩 예습을 진행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웨딩 메이크업과 헤어, 웨딩드레스에 대한 전문가의 솔루션을 내려주고, 아름다운 신부로 만들어줍니다. 파크뷰 칼라빈 박춘연 원장에게 웨딩 메이크업을, 파크뷰 헤어 전문가에게 헤어스타일을, 라비쥬마리에에서 웨딩드레스를, 스파지오 스튜디오에서 화보 촬영의 기회까지 가질 수 있습니다.
이 기회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이미 메일(
news@bluenews.co.kr)로 지원서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의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15호 모델의 로망은?22살 직장인입니다. 키가 큰데 골반이 없는 편이라 벨라인 드레스를 입고 싶습니다. 얌전하고 본식느낌의 차분한 드레스를 선호합니다. 메이크업은 눈이 작아서 눈이 커보이게 하고 싶은데요. 눈을 화려하게 해서 눈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또한 얼굴이 동그래서 업스타일보다는 단정한 느낌으로 아래로 묶고 싶어요.
▲
메이크업 솔루션
얼굴이 굉장히 하얀 편입니다. 하얀 사람들은 꼭 잡티 때문에 고생을 하죠. 때문에 피부 표현을 할때 잡티를 가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마구 가리기만 한다면 화장이 두꺼워지기 때문에 투명해보이지 않죠. 컨실러를 소량 사용해 잡티를 현명하게 가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눈이 약간은 작은 편이기 때문에 아이라인을 살짝 길게 빼서 평소 눈보다 조금 더 길게 보이도록 만들어줄 것이에요. 또한 눈 밑에 분홍색 컬러가 살짝 가미된 피치 컬러를 터치해주면 눈이 더욱 커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① 파운데이션을 얇게 바릅니다.
② 컨실러로 점을 가립니다.
③ 가루 파우더로 얼굴에 파운데이션을 고정시켜줍니다.
④ 섀딩으로 얼굴의 윤곽을 잡아줍니다.
① 노우즈 섀딩을 해줍니다.
② 브라운 컬러 브러시로 눈썹의 모양을 잡아줍니다.
③ 에보니 펜슬로 눈썹을 채워줍니다.
④ 에보니 펜슬로 헤어라인을 채워줍니다.
① 피치빛으로 볼터치를 해줍니다.
② 분홍 컬러의 립스틱을 발라줍니다.
③ 아이 섀도를 눈두덩이에 발라줍니다.
④ 분홍컬러로 언더에 포인트를 줍니다.
⑤ 아이라인을 그려줍니다.
▲ 헤어 솔루션모델은 두상이 동그랗고 아주 예쁘네요. 그런데 얼굴이 동그란 편이어서 머리 옆쪽이 머리에 쫙 달라붙죠. 때문에 옆쪽에 볼륨감을 넣어줘야 얼굴이 덜 동그래 보일 것입니다. 옆쪽에 백콤을 넣어 볼륨을 살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모델은 머리 길이가 어중간한데요. 깔끔하고 단아한 느낌이 잘 어울리기 때문에 망으로 깔끔하게 머리를 모아서 묶어 줄 것입니다.
① 헤어드라이어로 볼륨을 만들어 주세요.
② 뒷부분에 백콤을 넣어 머리에 볼륨감을 만들어줍니다.
③ 뒤쪽 볼륨감을 완성한 뒤에 옆쪽으로도 백콤을 넣어 볼륨감을 완성해줍니다.
④ 머리를 하나로 묶은 후 옆쪽 머리도 함께 고정시켜줍니다.
⑤ 망으로 머리를 싼 후 깔끔하게 돌려 고정시켜줍니다.
▲ 웨딩드레스 솔루션
모델은 키가 큰 것에 비해 굉장히 많이 말랐어요. 또한 골반 자체가 너무 작아서 머메이드 라인보다는 마른 쇄골과 팔 라인을 강조할 수 있는 튜브톱에 벨라인 드레스를 선택했습니다.
여기에 허리가 더욱 잘록할 수 있게 허리 골반 라인에 포인트가 될 수 있는 주얼리 장식으로 포인트를 줬습니다. 또한 가슴 바로 밑 라인에도 주얼리 장식을 둬 가슴을 더욱 커보이게 부각시켜 줄 것입니다.
메이크업: 파크뷰 칼라빈 박춘연 원장, 헤어: 파크뷰 칼라빈 배승진 실장, 웨딩드레스: 라비쥬마리에 김선정 원장, 촬영: 스파지오 스튜디오 윤종식 실장
★박춘연 원장은...
·2014년 현(現)파크뷰칼라빈 메이크업 원장
·현(現) 서울모드패션학교 패션디자인학부 겸임 교수
·배우 윤은혜, 이인혜, 그룹 시크릿, 가수 에일리 메이크업 담당
★김선정 원장은...
·2014년 현(現) 라비쥬마리에 원장
·2014년 현(現) 서대문 여성인력개발센터 웨딩헬퍼 부문 외부강사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 PSA학과 전임강사
★장정희 대표는...
·MBC ‘포토 에세이, 사람’ 사진작가
·SBS ‘TV 아름다운 가게’ 사진작가
·디자이너 앙드레김 화보 촬영
이하,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공지사항을 띄웁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가 `웨딩예습`을 위한 일반인 웨딩 모델을 모집합니다. 일반인 웨딩 모델은 강남 일대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 청담동에서 가장 핫한 웨딩드레스 샵에서 자신에게 맞는 웨딩 메이크업과 헤어, 웨딩드레스를 전문가가 솔루션을 내려주고, 아름다운 신부로 만들어주는 프로젝트입니다. 또한 웨딩 전문스튜디오에서 화보를 촬영하는 기회도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분은 아래 4가지 정보를 메일(
news@bluenews.co.kr)로 보내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채택되신 분께 예비신부가 된 자신의 모습을 미리 볼 웨딩예습의 기회를 선사합니다. 기한은 `무기한`입니다.
결혼을 앞둔 분, 결혼을 꿈꾸는 분, 웨딩의 `스드메`란 무엇인지 체험해 보고 싶은 분 모두 환영합니다.
1. 얼굴 정면 사진 1장(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2. 전신사진 1장 (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3. 출생연도, 이름, 키, 몸무게, 가슴 사이즈, 허리 사이즈
4. 연락처(휴대폰 번호)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