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사장 유상호)은 고객의 재무목표와 투자성향에 맞춰 추천 포트폴리오를 제공해주는 신개념 자산관리 서비스 ‘매직솔루션’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매직솔루션은 성공적인 자산축적을 위해 목적 자금별로 고객의 니즈에 따라자산을 설계하고, 고객별로 적합한 유형의 포트폴리오 제시 및 매매실행, 모니터링까지 원스탑으로 해결할 수 있는 맞춤형 포트폴리오 컨설팅 서비스다.
매직솔루션은 우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입력을 간소화하고 목적자금 설계서 및 추천 포트폴리오 보고서, 다양한 고객성과 분석정보 등을 자유롭게 출력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기존 1회성 상품 추천이 아닌 체계적인 수익률 분석보고서를 제공해 VIP 고객수준의 고급상담 및 사후 성과관리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특히, 여러 개의 펀드를 매매할 경우 간편하게 매매를 실행할 수 있도록 편리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이 차별화된 특징이다.
문성필 상품전략본부장은 “매직솔루션은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기 위해 자산관리 명가 한국투자증권의 상품선정 및 자산배분 역량을 집대성한 고품격 자산관리 플랫폼이며, 향후에도 보다 업그레이드 된 포트폴리오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매직솔루션은 투자성향에 따라 적극플러스형, 적극형, 중립형 등 크게 3가지 유형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거래가능 종목은 펀드 및 ETF 등이다. 최소가입금액은 1천만원이며 최소유지금액인 5백만원 이상을 유지할 경우 만기 시 자동연장이 가능해 기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에 대한 수수료는 없으며 거래 시 발생하는 펀드보수와 ETF 매매수수료만 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