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로서는 100점짜리 친구인데, 왠지 모르게 이성과는 가깝지 않은 친구들이 있죠. 외모도 나쁘지 않고 성격도 좋은데 말이죠. 이번주 김로아 모델도 나쁘지 않은 외모임에도 불구하고, 자신감이 결여돼 있었는데요. 김로아 원장이 그녀의 본연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외적 아름다움도 함께 찾아줬습니다.
김로아의 워너비는 매주 1명의 모델을 선정해 라뮤제 김로아 원장에게 헤어 솔루션을 받고 그대로 헤어스타일 체인지를 해 줍니다. 그리고 김로아 원장으로부터 꾸준히 헤어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사후 관리법까지 들을 수 있습니다. 이 놀라운 기회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이미 메일(
news@bluenews.co.kr)로 지원서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의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60호 모델의 고민은?36살로 건설회사 재무팀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는 특정한 머리 스타일을 고수하지 않고 보통 미용실에 가서 알아서 해달라고 말하는 편입니다. 머리는 단발머리와 긴 머리를 번갈아가면서 반복했습니다. 주변반응은 어떤 머리를 하던 거의 다 비슷해서 선호하는 머리는 없고, 염색은 쭉 해왔으나 저에게 어울리는 컬러가 어떤 건지 잘 몰라 고민입니다.
√ 김로아 Check
모델은 두피에서 냄새가 많이 나네요. 머리숱은 적은데 기름이 상당히 많이 끼는군요. 두피가 지금 너무 좋지 않아요. 얼굴은 지성이 아닌데, 기름이 이렇게나 끼는 것이 의아하네요. 보통 36살에 미스면 나이가 들어 보이지 않는데, 제 나이로 보여요. (모델이 이마에 시술을 받았다고 말하자) 시술을 받게 되면 두피에 순환이 되지 않아요. 이렇게 두피에 냄새가 날 정도로 기름이 도는 것이 이해가 되네요. 6개월 정도 지나면 두피가 다시 돌아올 것이니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이에요.
모델은 턱뼈도, 광대고, 이마 뼈도 전부 다 커요. 그래서 얼굴 자체가 커보이는 느낌이 들죠. 하나씩 떼어보면 이상한 곳이 없는데, 자연스러움과 조화로움이 없어요. 눈도 너무 부릅뜬 느낌이고요. 입이 살짝 튀어나왔네요. 밸런스 깨진 것도 이 정도는 모든 직장인이 갖고 있는 정도고, 얼굴 윤곽이 매끄럽지 않은 것도 이정도면 나쁘지 않아요. 딱히 나쁜 것은 없는데, 상큼하고 예쁜 곳이 없어요.
√ 김로아 Solution모델은 이마를 드러내기엔 이마가 너무 튀어나오기 때문에 가르마를 사이드로 옮겨줄 것이에요. 옆가르마를 타고 머리를 미듐 롱 정도로 자를 것이에요. 머리가 길었을 때는 키도 작아서 약간 통통한 느낌을 주는데 미듐 롱 정도로 자르면 훨씬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을 것이에요.
앞머리는 자르게 되면 머리가 너무 앞으로 쏠려서 예쁘지 않을 것이라 자르지 않을 것이에요. 머리가 숱은 없는데 굉장히 무거워 보이기 때문에 두상 위를 조금 살려줄 것이에요. 지금 상태에서 컬이 있는 것을 없앨 것이에요. 눈썹도 지금처럼 굵게 그리지 않고 얇게 그리면 훨씬 젊어 보일 것이에요.
모델은 핑크나 생기 있는 파스텔톤을 갖고 있어야 훨씬 젊어 보여요. 지금은 시술로 인해 부어있기 때문에 컬러로 보완을 해주는 것이 좋겠네요. 컬러는 밝은 컬러를 입어야하니까 헤어 컬러는 어두운 것보다 밝은 것이 좋겠네요.
▲ 커트 & 염색 & 드라이① 미듐 롱보다 조금 길게 잘라줍니다.
② 염색약을 발라줍니다.
③ 미듐 롱에 맞춰 길이를 잘라줍니다.
④ 앞머리도 뒷머리에 맞춰 잘라줍니다.
① 앞쪽 머리를 섹션을 잡아서 레이어드하며 잘라줍니다.
② 가르마를 바꿨기 때문에 그루프를 이용해 말아줍니다.
③ 드라이빗으로 길게 뻗으면서 드라이를 해줍니다.
④ 머리를 드라이한 후 빗으로 빗어주면 자연스레 머리가 어깨에 닿아 컬이 생깁니다.
① 가르마가 길기 때문에 잘라주기 위해 핀컬핀을 가로로 꽂아주면 가르마를 자르는데 용이합니다.
② 볼륨을 주어야 할 부분도 핀컬핀을 꽂아 고정을 한 뒤에 빼면 볼륨이 상대적으로 오래 갑니다.
▲ 퍼펙트 체인지
60호 모델은 골격이 크고, 시술로 인해 두피 상태가 별로 좋지 않았습니다. 김로아 원장의 손길로 훨씬 어리고 섹시한 느낌이 나게 변신을 했습니다. 눈썹을 지금보다 살짝 얇게 그리고, 머리를 살짝 미듐 롱길이로 자르니 처음보다 훨씬 날씬해 보입니다. 또한 헤어 컬러도 밝은 컬러로 바꾸니 눈동자가 더욱 초롱초롱해보이면서 동안 페이스가 됐네요.
★김로아 원장은...
·2015년 현 라뮤제 원장(2014년 2월부터)
·엔끌로에 원장·이경민 포레(아베다 크리에이브팀)
·이희헤어(교육팀, 아트팀, 대표이사 역임)
·필립&가이(런던, 뉴질랜드 근무), 유스케살롱(오사카 근무)
·비달사순 토니앤가이 아카데미 수료
·현 KBSW ‘버킷리스트’ 출연 중.
이하,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공지사항을 띄웁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가 `일반인 뷰티 모델`을 모집합니다. 일반인 뷰티 모델은 강남 일대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만나 각자의 두상과 얼굴에 가장 잘 맞는 스타일을 함께 찾고, 그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게끔 조언을 들을 수 있습니다.
헤어와 메이크업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원하시는 분은 아래 4가지 정보를 메일(
news@bluenews.co.kr)로 보내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채택되신 분께 자신의 스타일을 탐구할 기회를 드리며, 스타일 변신 과정은 한국경제TV 블루뉴스에서 사진과 함께 기획 기사화됩니다.
헤어는 KBS W 메이크오버 프로그램 `버킷리스트` 출연자 라뮤제 김로아 원장이 참여하는 `김로아의 워너비` 코너에서, 메이크업은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책임지는 `메이크업AtoZ` 코너에서 다룹니다. 기간은 `오픈런(Open Run)`입니다. 이 기획이 끝나는 그 날까지 계속 모집한다는 말이죠.
그럼 스타일 변신을 꿈꾸는 분들, 블루뉴스가 기다릴게요!
1. 얼굴 정면 사진 1장(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2. 원하는 분야(헤어-메이크업 중 택일)
3. 출생연도, 성별, 이름(남성도 응모 가능합니다)
4. 연락처(휴대폰 번호)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