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에서 푸짐한 먹거리를 동반한 화덕통삼겹살로 삼겹살음식점의 최신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고깃집 화덕애한판이 전남 목포시 상동에 오픈해 다양한 이벤트로 연일 화제를 뿌리고 있다. 최근에는 평일 방문해 4만5000원 이상 식사 시 영화무료관람권 2장을 증정하고 있어 목포대나 목포과학대 등 대학생 고객들의 반응이 특히 좋은 편이다.
두께 2.5cm의 통삼겹살을 참나무 화덕에서 초벌구이를 한 다음 고객에게 제공하는 고기 맛집 화덕애한판은 참나무의 숯향과 화덕구이만의 담백한 맛으로 많은 추천을 받는 곳이다. 화덕에 초벌로 구워 낸 고기는 기름기가 쏙 빠져 담백하고 쫄깃하면서도 고소하다. 또 게르마늄도자기 불판을 이용하여 고기와 더불어 각종 다양한 먹거리(부추, 버섯, 단호박, 콩나물, 김치, 양파계란후라이 등)들을 한판에 모두 구워 즐길 수 있어 고기를 잘 못 먹는 채식주의자 같은 고객도 함께 즐기기 좋다. 게다가 제주양돈 농협 인증을 받은 청정지역에서 키운 명품 제주산 돈육을 사용해 고기 맛 또한 일품이다.
인기메뉴는 고기의 다양한 부위를 동시에 즐기기 좋은 제주한판스페셜과 화덕애한판A스페셜이다. 제주한판스페셜은 제주생오겹살, 제주생특목살, 쇠고기스테이크, 수제소시지, 왕새우, 제주한방껍데기 등이 제공된다. 화덕애한판A스페셜은 생삼겹살, 생가브리살, 생항정살, 생갈매기살, 쇠고기스테이크, 수제소시지, 왕새우, 제주한방껍데기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고기 굽고 자르는 것은 모두 매장 직원이 알아서 해줘 편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꽃게가 들어간 된장찌개도 함께 제공돼 한 끼 식사로 부족함이 없다. 특히 고기 굽는 중간에 잡내 제거를 위해 하는 퍼포먼스인 불쇼 타임은 고객들 사이에 절로 환호성이 나오게 한다. 고기 식사 후에는 안 먹으면 후회한다는 볶음밥이 기다린다.
`화덕애한판 목포하당점`에서는 음주전후 숙취해소에 좋은 헛개열매차를 식사 전에 제공해 애주가들 사이 센스 있는 술집으로 통한다. 전라도 소주인 잎새주와 제주 한라산 소주가 모두 구비되어 있는 것도 특색이다. 테이블 의자 뚜껑을 열면 옷이나 가방을 수납할 수 있다. 여타 고기집과 구별되는 깔끔하고 모던한 인테리어에 60석 매장규모로 상동, 하당 일대 회식장소로 제격이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