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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재부, 경영정보과 신설…공공기관 관리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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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재부, 경영정보과 신설…공공기관 관리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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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재정부는 공공기관 경영정보의 투명한 공개 및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경영정보과를 신설했다고 밝혔습니다.
신설되는 경영정보과는 신규 인력 7명과 기존 평가분석과에서 이관되는 1명 등 총 8명으로 구성되며 공공기관의 경영공시관련 제도의 수립과 운영 등 관련 업무를 총괄하게 됩니다.
기재부 관계자는 "공공기관 경영정보의 투명한 공개를 통해 정보 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하고 이용 편의성을 증진시키기 위해 알리오를 전면 개편함에 따라 경영정보과를 신설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기재부는 이와 함게 조세지출 평가 강화 등 업무역량 제고를 위한 인력 조정도 단행했습니다.
조세지출 평가를 강화하기 위해 조세특례제도과에 5급 사무관 2명을, 경제혁신 3개년 계획 추진을 위해 5급 사무관 1명을 각각 배치했습니다.
또 거시경제전략과에 5급 1명, 서비스산업 육성 일환으로 서비스경제과에 5급 1명, 외화예산 환전 업무 강화를 위해 외화자금과에 6급 1명,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정보화담당관 5급 1명 등 인력 조정이 이뤄졌습니다.
기재부는 오늘 국무회의에서 의결된 직제 개정안을 이달 중에 공포하고 시행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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