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에 사는 주부 김은영씨(38)는 초등학교 동창인 남편과 결혼한 동갑내기 커플이다. 사내 아이 둘을 키우느라 바쁘게 생활하다 보니 처녀 시절의 팽팽했던 피부는 처지고 잔주름이 생기기 시작해 남편 보다 더 나이 들어 보이는 외모 때문에 화장을 할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곤 한다. 그녀는 요즘 10살은 더 어려 보이게 만든다는 동안 시술에 부쩍 관심에 갖게 됐다.
여성의 피부는 실내에서 키우는 난초와 같다고 한다. 난초는 적당한 수분 공급과 햇볕 조절, 통풍, 습도에 신경 써야 사시사철 싱싱하고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듯이 피부 역시 보습과 자외선 차단, 올바른 생활습관을 유지해야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하지만 바쁘게 생활하다 보면 피부 관리에 소홀하기 쉽고, 나이가 들수록 피부 노화가 빠르게 진행돼 세월의 나이테가 고스란히 얼굴에 드러나게 되는 것이다.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미용 시술의 도움이 필요하다. 흔히 탄력 있는 피부를만들기 위한 방법에는 외과적 수술법인 안면거상술을 비롯, 실리프팅, 레이저 시술, 보톡스 등이 있다. 이 방법들은 각각 뛰어난 장점이 있지만 안면거상술은 수술에 따른 흉터나 회복 기간, 실리프팅은 실 라인의 음영이나 효과 미흡, 레이저 시술은 안면 화상이나 비대칭, 통증 등이 따를 수 있다.
에너젯 리프팅은 이 같은 부작용 걱정 없이 뛰어난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는 비수술적 동안시술의 하나다. 피부에 미세한 구멍을 낸 후 포도당을 초고압의 제트분사 방식으로 피부 진피층에 침투시켜 피부조직 재생 및 근육수축을 유도해 시술 후 탁월한 리프팅 효과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피부 진피층에 생긴 미세한 상처가 회복되는 과정에서 자연적으로 콜라겐이 생성돼 시술 후 시간이 지날수록 피부 탄력이나 주름이 점진적으로 개선되는 효과를 나타낸다. 약 2개월에 걸쳐 지속적으로 피부 탄력 및 주름 개선 효과가 나타나고 시술 후 약 2년까지 효과가 유지된다. 피부가 함몰되고 울긋불긋한 여드름 흉터도 점차적으로 피부가 재생되면서 살이 차올라 여드름 흉터가 말끔하게 사라진다.
특히 에너젯 리프팅은 열이나 레이저가 아닌 초고압 제트분사 방식의 강한 운동에너지가 피부 깊숙한 진피층에만 작용해 피부 표면에 시술 흔적이나 화상, 흉터 등이 남지 않는다. 또 마취가 필요 없을 정도로 통증이 없으며, 시술 즉시 일상 생활이 가능하다. 시술 시간은 20분 정도로 짧아 직장여성들도 점심 시간을 이용해 수술 받을 수 있다.
서대규제니스의원 서대규 원장은 "에너젯 리프팅은 V라인을 살려줘 동안 이미지를 더욱 돋보이게 하고, 피부 탄력 및 주름 개선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20~40대 여성 누구나 효과적으로 시술 받을 수 있다"면서 "부작용이 없는 시술이지만 피부타입에 따라 정확하고 세심한 시술을 해야 만족도가 높아지므로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