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현지 시각으로 내일(10일)부터 사흘 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에 참가합니다.
이번 전시회에서 LG전자는 `웹OS`가 탑재된 디지털 사이니지와 호텔 TV를 비롯해 투명하거나 거울처럼 비치는 디스플레이 등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웹OS`가 탑재된 디지털 사이니지는 스마트 기기와의 연동을 통해 메뉴나 가격, 영양정보 등을 손쉽게 얻을 수 있고 와이파이 기능이 탑재돼 인터넷 연결도 가능합니다.
`웹OS` 탑재 호텔TV는 호텔 주변의 명소와 위락시설 소개가 가능한 데다 호텔 내 조명이나 냉난방 기기 등을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투명 디스플레이가 달린 `투명 쿨러 도어`는 냉장고에 달 경우 문을 열지 않고도 냉장고 안에 있는 상품들을 볼 수 있어 편의점이나 대형마트 등 식음료 판매점에서 유용하게 쓰일 전망입니다.
또 `미러 디스플레이`의 경우 옷가게에서 평소 거울처럼 쓰다가 직접 입어볼 필요 없이 간단한 터치만으로 옷 입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105인치를 비롯해 98인치와 84인치 등 다양한 크기의 울트라 HD 사이니지도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입니다.
기존 풀HD급의 4배에 이르는 해상도로, 특히 84인치 제품의 경우 손가락 10개를 동시에 감지하는 `10 포인트 터치 기술`이 적용됐다고 LG 측은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