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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간 매출 연 10% 성장 … 대보건설,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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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보건설은 최근 지속가능보고서를 포함한 기업 브로슈어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 보고서는 창사 이래 30여 년간 연속흑자를 기록하며 54위 중견 건설사로 성장한 대보건설의 지속가능 기업으로서의 경영 시스템과 시공 실적 등을 담고 있는 것이 특징.
먼저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비전·전략, 윤리경영, 재무정보, 리스크관리 시스템, 친환경 기술개발, 품질·환경·안전 시스템, 고객만족, 사회공헌 활동 등을 소개했다.
2013년 매출 1조 원을 돌파한 대보그룹의 계열사간 시너지를 부각시킨 것도 특징이다.
2014년 약 4,400억 원의 매출 달성이 기대되는 대보건설은 건설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2012년 이후 최근 3년간 연 10% 이상의 매출 성장을 이어왔으며, 현금 창출 능력을 나타내는 지표인 세전·이자지급전이익(EBITDA)은 120억 원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강북 골프장 최다 내장객 20만 명을 기록한 서원밸리컨트리클럽은 처음으로 매출 300억 원을 돌파했으며, 국내 최대 36개의 고속도로휴게소와 주유소를 운영하고 있는 대보유통도 지난해 사상 최고인 2,830억 원의 매출이 기록했다.
7,000여 정보통신공사 업체 중 시공능력평가 4위인 IT서비스전문기업 대보정보통신은 신용평가등급 AA0인 탄탄한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밖에 18,000가구의 시공 실적을 보유한 아파트, 국내외 공공시설, 업무 및 판매시설, 호텔 등 건축 실적은 물론 도로, 교량, 철도, 지하철, 단지조성, 에너지, 환경 등 인프라 실적을 소개하고 있다.
대보그룹 관계자는 “대보건설은 연초부터 LH가 발주한 하남 미사 제1고등학교, 구리갈매 수질복원센터를 연이어 수주하는 등 공공부문의 강점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에 제작된 책자는 지난해부터 성과를 내고 있는 민간부문 영업활동 및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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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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