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셋값 상승으로 깡통전세 사느니 차라리 저금리 대출받아 집 산다
- 은평뉴타운 84㎡(구33평형) 전셋값이 3억 ~ 3억5천 만원
부동산 뉴스마다 전셋값이 화두가 된지 오래된 얘기다. 서울의 아파트 거래량이 1월 기준으로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하루가 다르게 치솟는 전셋값에 불안감을 느끼는 세입자들이 본격적으로 내 집 마련에 나섰다는 분석이다.
이사철이 시작도 되기 전에 거래량이 늘면서 본격적인 봄 이사철에 접어들면 전셋값 상승은 계속될 전망이다. 더구나 전셋값 상승으로 매매가 대비 전세가 비율인 전세가율이 70%대를 돌파하면서 아파트 매매가를 밀어 올리는 상황이다. 이렇다 보니 기존 새 아파트는 말할 것도 없고 신규 분양하는 아파트 분양권에도 프리미엄 2~3천만원씩 거래되는 게 현실이다.
서울 은평구와 가까운 고양 삼송신도시에 동일건설이 “삼송 동일스위트”를 분양 중에 있어 전세 대란으로 내 집 마련에 나선 실수요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동일 스위트”는 단지 앞에 약 43만여평의 뉴코리아 골프장 그린이 펼쳐져 있어 거실에 앉아서 평생 그린 조망권을 누릴 수 있는 단지로서 지하2층~지상 최고 29층 8개 동으로 총 968세대 대단지이며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전용 면적 66~84㎡의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차장은 지하 1,2층으로 주차공간과 보행자 공간을 분리하여 입주민의 안전성과 쾌적한 주거 환경으로 지상에는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설계되었다.
또한, 은평뉴타운의 84㎡(구33평) 아파트 전셋값이 3억~3억5천만원인데 이 아파트의 분양가는 전셋값으로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다.
“삼송지구”는 개발 호재가 많은 지역이다. 서울과 붙어있어 서울 생활권이라는 입지적 장점과 지하철 3호선 삼송역과 원흥역을 이용하기 편리하며 향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인 일산킨텍스~동탄신도시 개통 시 강남 삼성역까지 40여분이면 출퇴근이 가능해진다.
또한, 서울시는 지난해 신분당선 연장선을 삼송신도시까지 연장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신분당선은 현재 강남역에서 분당 정자역까지 운행 중이며 강남~동빙고~광화문~은평뉴타운~삼송까지 연장선이 개통하게 되면 광화문, 강남 지역 출근이 훨씬 용이해지면서 경제적 특수효과가 기대된다. 삼송지구는 은평 뉴타운과 상암DMC와 아주 가깝다.
도로 교통망도 아주 우수하다. 단지 앞에 통일로를 이용하면 은평, 서대문까지 20여분이며, 외곽순환고속도로와 통일로 가까우며 올해 완전 개통 예정인 원흥~강매간 도로를 이용하면 강변북로와 올림픽대로를 이용하여 주변지역 출퇴근이 수월하다.
“삼송 지구 동일 스위트“ 아파트는 교육 환경이 탁월하다.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 병설 유치원과 시립 어린이집이 운영되고 있으며, 신원초, 신원중학교는 이미 개교해 있고 고등학교는 개교 예정이다. 유치원, 초,중,고가 한곳에 단지를 형성하여 5분 내에 등교할 수 있고 가까운 곳에 학원가가 들어올 수 있는 대규모 상업 시설이 있어 자녀들 교육 환경이 아주 좋다.
이 아파트는 전세대가 남향 위주 단지 배치로 일조권과 채광을 충분히 확보 하였고 전 세대 4-베이 설계로 모든 방을 전면 배치하여 개방감과 통풍성을 극대화하였다. 또한 주방 대형 펜트리, 안방 드레스룸, 현관 워크인 수납장등 세대 내 넉넉한 수납 공간을 배치하여 주부들에게 인기가 높다.
삼송 신도시(삼송지구)는 서울 서북부와 인접한 신도시중에서 항공기 소음이 심각한 “김포 한강신도시”보다 주거 환경이 우수하며, 삼송 지구 내 “삼송 스타클래스”, “삼송 아이파크2차”보다 교육환경이나 조망권이 우수한 편이다.
“고양 삼송 동일 스위트1차” 아파트는 1차 계약금 5%, 한달 뒤 5%를 납부하고 중도금 60%는 이자후불제로 계약자들의 부담을 완화시켰으며 2017년 5월 입주 예정이다. 현재 동.호수 지정 선착순 분양을 하고 있어서 “삼송 동일스위트 모델하우스” 방문 전에 전화로 방문 예약을 하는 것이 좋은 동.호수 선택에 유리하다. 모델하우스 문의 : 1599-6844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