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의 우미린 3차 풀하우스가 구미시 국가산업 확장단지 B2블록에 분양을 진행 중이다.
구미확장단지 택지개발 지구에 들어서는 첫 번째 분양 아파트인 우미린 풀하우스는 주택품질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업체로 선정된 우미건설이 지어 인기가 높다.
부동산 관계자는 “구미시에서 우미린 아파트에 대한 평가가 호의적이며 옥계 우미린 1차 거주자들의 입주 평가가 좋아 실수요자들이 높은 관심을 나타내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고 전했다.
우미건설은 구미시가 다른 지역 대비 젊은 층의 비율이 높은 점을 고려해 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84㎡형의 비율을 전체의 84%로 잡았다고 전했다.
우미린 3차 아파트는 지하1층~지상 25층, 14개동 총 1,225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84㎡ A타입 348가구, 84㎡ B타입 197가구, 84㎡ C타입 146가구, 84㎡ D타입 337가구, 101㎡ 197가구로 구성된다.
구미 우미린 풀하우스는 산업단지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안고 있다. 우선 구미 국가산업단지 확장단지는 구미시 최대 규모의 산업단지이며 산동면 일원 245만7000㎡에 공동주택 약 1만여 가구가 들어설 예정으로 첨단 정보통신(IT) 업종과 연구개발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 북쪽 방향인 구미시 해평·산동면 일대에는 구미국가산단 5단지(하이테크밸리)가 조성 중이어서 완공 후에는 유입되는 상주 인력이 약 22만 명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중소형 구성의 구미 우미린3차 풀하우스 단지는 실속 있는 면적에 내실을 갖춘 설계로도 인기가 높다.
전 세대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권을 확보했고 채광은 물론 통풍도 뛰어날 것으로 보인다. 100% 판상형 구조 및 건폐율 16%대의 우수한 설계로 조경면적과 동간 거리도 넉넉하다.
전 세대 4베이(Bay) 평면 구조이며 4.6~4.9m의 거실 설계와 효율적 동선배치를 위한 ‘ㄷ’자형 주방과 팬트리를 갖춰 수납공간도 넉넉하다. 또 거실과 주방이 맞통풍 구조 설계돼 뛰어난 채광과 환기효과가 기대된다.
다양한 부대시설도 마련된다. 입주민의 결혼기념일이나 자녀 생일파티 및 손님 접대가 가능한 게스트하우스가 조성되고, 카페 린(Lynn)에서는 이웃들과의 친목을 비롯한 다양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또 단지 안에는 실내수영장과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별동 학습관, 북카페, 독서실 등이 갖춰진 우미건설 브랜드 이미지를 담은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원격제어 시스템 및 무인 택배시스템과 같은 첨단 시스템도 설치된다. 또 단지 주변에는 수자원공사에서 주관하는 저류지 공원과 근린공원이 만들어질 계획이어서 쾌적한 단지 분위기가 예상된다.
교통 요건도 좋다. 25번, 67번 국도가 단지와 가깝고 이를 통해 가산IC?구미IC, 중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와 같은 광역교통망 이용으로 어디든 어렵지 않게 다닐 수 있다.
단지 주변의 교육환경도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단지 앞에 초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 바로 옆과 인근에는 중학교 및 고등학교 예정부지가 마련됐다. 단지 건너편에 대형 유통시설이 들어올 예정이어서 생활에 불편함이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일부 잔여세대 선착순 분양 중이며 최근 늘어난 방문객들의 원활한 상담을 위해 방문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문의전화 : 1600-14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