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표팀이 아시안컵 결승전에 진출한 가운데 일본에 이어 중국 역시 뜨거운 관심을 보여 눈길을 모았다.
한국은 26일(이하 한국시간) 호주 시드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5 호주 아시안컵 4강전에서 이라크에 2대0으로 승리를 거머쥐었다.
한국은 이날 남다른 체력을 과시하며 경기의 우위를 점했다. 전반 20분 이정협의 선제골은 가히 장관이었다. 후반 5분 김영권은 추가골을 터뜨렸고, 이로써 한국은 2대0으로 이라크를 꺾고 아시안컵 결승 무대를 밟게 됐다.
은퇴를 앞둔 차두리의 활약 역시 빛났다. 이날 차두리는 오른쪽 풀백으로 선발 출전, 풀타임 활약하며 역동적인 플레이를 이어갔다. 차두리는 상대를 힘으로 완전히 제압하며 공을 따냈고, 이영표는 "차두리는 독일에서 뛸 당시에도 피지컬 면에서 전혀 밀리지 않았다. 피지컬만 놓고 보면 한국인은 아니다"라고 극찬했다.
일본 인터넷 게시판 전문 번역 사이트인 가생이닷컴에서는 UAE를 상대로 승부차기 끝에 패하며 대회를 마감한 일본 대표팀과 결승 무대에 진출한 한국을 비교한 일본 누리꾼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이 사이트에 따르면 일본 누리꾼들은 "이건 그냥 한국 우승이네. 좋은 시간에 결정했어" , "한국 진심 훌륭하다" , "과연 결정력, 이게 일본과의 차이" , "그냥 한국이 우승할 것 같다" , "이번 대회는 한국의 전승 우승으로 결정이다" , "기성용 슈팅 대단했다" , "일본은 아시아 레벨이지만 한국은 세계 레벨인 것 같다" , "한국 27년만 결승, 우린 19년만 8강탈락" , "한국과 호주가 아시아 최강 결정전을 치를까?" , "아직까지 단 1점도 실점하지 않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국 이라크 경기를 접한 중국 축구팬들은 `시나닷컴`을 통해 "한국의 축구실력은 최고다" "한국 선수들은 체력이 정말 좋다. 아시아 톱 클래스다"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국 이라크 하이라이트 일본 중국 반응을 접한 누리꾼들은 "한국 이라크 하이라이트 일본 중국 반응 대단해" "한국 이라크 하이라이트 일본 중국 반응 대박" "한국 이라크 하이라이트 일본 중국 반응 재밌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