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듀오 언터쳐블이 새로운 앨범으로 돌아왔다.
언터쳐블은 지난 2008년 공식 데뷔 후 ‘It’s Okay(잇츠 오케이)’, ‘YOU YOU(유유)’, ‘배인(VAIN)’등 다수의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가요계 명실상부 실력파 랩퍼로 자리매김 한 만큼, 새 앨범 소식에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6일 정오 베일을 벗는 언터쳐블의 여덟 번째 디지털 싱글앨범은 바로 ‘Cigarette&Liquor(시가렛앤리큐르)’. 이름부터 범상치 않은 분위기를 자아내는 새 앨범에는 타이틀 곡 ‘거꾸로 문 담배’와 수록곡 ‘술 취했어’, 그리고 이 두 곡의 인스트로멘탈 버전까지 총 네 곡이 수록됐다.
그중 타이틀 곡 ‘거꾸로 문 담배’는 언터쳐블의 음악적 토대를 이루고 있는 힙합 장르에 감각적인 재즈 코드를 접목시켜 신선함을 더했다. 신디사이저 사운드를 기반으로 유려하게 흐르는 멜로디 라인과 들을수록 매력적인 브라스 사운드는 힙합과 재즈라는 미묘한 조합을 환상적으로 풀어내는 데 일조한다.
앨범 참여진 역시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거꾸로 문 담배’는 배치기의 ‘눈물샤워’, 드렁큰 타이거의 ‘숫자놀이’ 등 다수의 히트곡을 작곡한 랍티미스트가 참여했으며 수록곡 ‘술 취했어’는 걸그룹 소나무의 ‘아낌없이 주는 나무’와 써니힐의 ‘지우다’를 작곡하며 업계의 히든카드로 떠오른 작곡가 전다운이 힘을 보태 완성도를 높였다.
감각적인 ‘Outlaw(아웃로우)’의 피쳐링과 언터쳐블의 유연한 랩으로 강한 중독성을 예고하는 감성힙합의 절정 ‘거꾸로 문 담배’는 16일 정오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