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를 대표하는 보이스 트레이너 컨설턴트이자,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사회활동을 펼치고 있는 오수향 교수가 지난 1월 6일 사회복지법인 따뜻한 동행(이사장 김종훈) 홍보나눔대사로 위촉됐다.
현재 백석대학교 평생교육원 보이스 앤 스피치과 전담교수로 강단에 서고 있는 오수향 교수는 지난 20여 년간 라디오 진행자, 성우, 전문MC, 아나운서, 교수,
GS홈쇼핑 신입 쇼호스트 보이스 전담 트레이너로 활동하면 보이스 트레이너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를 지켜온 인물이다.
이 밖에도 방송인을 꿈꾸는 사람을 위한 책 ‘굿보이스’를 출간하는 등 집필 활동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다. 각종 강연과 행사 사회는 물론이고 칸느MIPTV, 홍콩필름마켓, 상하이필름마켓 등에 출품된 다수의 해외 다큐멘터리 내레이션에 참가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대한민국 최고의 목소리라는 찬사와 함께 ‘국회노동위원회 상’을 수상한데 이어, 한국 전통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할리우드 트리뷰트 감사패’를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평소 사회 활동에 큰 관심을 갖고 있던 오 교수는, 보이스 전문가 최초로 발매한 자신의 앨범 수익금 50%를 다문화 가족을 위해 기부하기도 했다. 그녀의 첫 앨범인 ‘선물’은 실력파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한 가운데 삶에 희망과 사랑을 전하는 메시지로 채워져 대중의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따뜻한 동행 김종훈 이사장은 “오수향 교수는 그 동안 다양한 사회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해 온 분으로, 이번에 따뜻한 동행의 나눔대사로 모시게 됐다”라며 “앞으로 오수향 교수와 같은 오피니언 리더들이 사회공헌에 앞장서 주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오수향 교수는 홍보나눔대사 위촉과 관련해 “좋은 일에 함께 동참할 수 있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따뜻한 동행의 나눔대사로서 장애바로알기 캠페인을 펼치는 등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사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