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프랜차이즈창업주들이 고민하는 부분은 이른바 ‘오래가는 창업’일 것이다.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창업 아이템 선정에 있어서 중요한 전략은 바로 ‘계절을 타지 않는 것’을 찾아내는 것인데, 최근 건강한 창업 아이템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소자본으로도 창업의 꿈을 펼칠 수 있는 미스터보쌈 프랜차이즈창업이 인기다.
미스터보쌈은 유행에 민감한 20-30대를 타겟으로 삼을 뿐 아니라, 건강을 생각하는 40-50대에게도 어필하는 부분이 있어, 장기전이 가능한 웰빙 창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현재 꾸준히 신규 가맹점이 끊이질 않고 있으며 매출 또한 안정적인 프랜차이즈창업으로 손꼽힌다고 말할 수 있다.
미스터보쌈 관계자는 “배달음식은 흔히 밀가루가 주종을 이루고 있고 튀긴 음식들이 많아서 다이어트나 건강에 좋지 않다는 인식이 있어왔다”며, “미스터보쌈은 삶은 고기와 자극적이지 않은 김치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웰빙 음식으로써 배달음식의 한 부분을 잠식시켜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미스터보쌈은 전통 무쇠 가마솥 보쌈메뉴로, 무쇠 가마솥의 강한 압력으로 삶아 야들야들하고 맛있는 보쌈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메뉴도 매우 다양한데, 미스터보쌈/마늘보쌈/파보쌈/올스타보쌈 등 다양한 고기 맛을 즐길 수 있다.
같이 배달되는 사이드 메뉴 역시 웰빙을 지향한다. 자극적이지 않고 맛있는 저온숙성 무김치, 시원하고 아삭한 백김치가 그것. 또 헛개나무, 뽕나무, 오리나무, 오가피 등 몸에 좋은 한방식재료를 넣어 건강에 좋다는 인식이 강하다.
미스터보쌈 가맹본부 관계자는 “최근 배달음식의 수요가 늘면서 전국 각 매장의 배달 매출이 30% 이상 신장하는 기록을 세우고 있다”며, “앞으로 웰빙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질 전망이라 미스터보쌈 프랜차이즈 가맹 사업 또한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