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가족 회사 ㈜해법에듀(대표이사 소대봉)의 독서논술 전문 프로그램 ‘해법독서논술’이 최근 3개월 만에 200호 교실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 9월부터 가맹비 없이 교재공급 형태로 전환한 해법독서논술은 지난달 3일 150호 돌파 후, 약 한달 만에 200호 교실 계약을 돌파해 관련 업계에서 큰 이목을 끌고 있다.
이번 200호 교실의 주인공은 수원 팔달구에 위치한 ‘글쓰기 보약 교실’이다. 이에 해법에듀는 교실 계약을 축하하며 이벤트 선물로 100만원 상당의 권장도서를 증정했다.
글쓰기 보약 교실 민영미 원장은 “2005년 혼자 고등부 전문으로 공부방을 운영하면서 추후 여력이 된다면 독서논술 교육이 가장 필요한 초중생들을 위한 과목을 개설하고자 하는 욕심이 있었다. 그러던 중, 최근 원장님들 모임을 통해 해법독서논술이 가맹비가 없어졌다는 이야기를 듣고 초등 교실을 추가로 운영하게 됐다”며, “해법독서논술의 경우 가맹비가 없어졌다는 점도 계약을 맺게 된 큰 이유이긴 하지만 무엇보다도 교재가 욕심났다. 타 교재와는 다르게 해법독서논술 교재는 체계적으로 구성돼 있어 수업 교재로 활용하기 좋고, 아이들도 이해하기 쉬울 것 같다”고 말했다.
유치, 초등, 중등 독서논술 교육 프로그램 해법독서논술은 9월 1일부터 가맹비 없이 교재 공급 계약을 맺고 교재를 공급하고 있다. 이로 인해 지금까지 가맹비에 부담을 느껴 선뜻 계약을 하지 못했던 개인 논술 사업자, 교습소, 학원, 타과목 교실 등 많은 원장님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해법독서논술사업단 이진혁 팀장은 “해법독서논술교실의 경우 천재교육이란 확실한 브랜드 파워를 비롯 체계적인 프로그램, 안정적인 수익구조 등 장점이 많은 공부방 창업 아이템이다”라며, “이러한 해법독서논술이 최근 가맹비가 없어지면서 공부방 창업, 소자본 창업을 꿈꾸셨거나 공부방을 확장하고자 했던 원장님들의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이렇게 해법독서논술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는 예비 원장님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앞으로도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교실 문의는 인근 지역의 지사 또는 전화번호(1577-1929)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해법독서논술공식홈페이지(www.baccal.co.kr)를 통해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해법독서논술은 2015년 1월 7일까지 제1기 실용독서논술지도사 과정을 모집한다. 올바른 독서 교육에 대한 갈증을 풀어줄 해법독서논술 실용독서논술지도사과정은 천재교육의 ㈜해법에듀와 공교육 원격연수전문 교육기간인 ㈜교원캠퍼스가 진행하며, 이론 중심의 독서 교육의 폐해를 보완하고 실무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이론 편과 실습 편으로 구성하여 실용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온라인 과정으로 진행되어 언제 어디서든 쉽고 편하게 수강이 가능하며, 수료 시 별도의 자격 시험을 통과할 시, 독서논술지도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해법 실용독서논술지도사 과정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hbdokjisa.co.kr)를 통해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