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질 관리 기업 하츠가 2014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 봉사 대상을 수상했다.
하츠는 12월 8일 여의도 국회 도서관 강당에서 열린 2014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 봉사 대상 시상식에서 `하반기 세종대왕 나눔 봉사 대상`과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장상`, `아름다운 대한국인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사단법인 한국국제연합봉사단이 제정한 세종대왕 나눔 봉사 대상은 사회 갈등을 줄이고 봉사와 나눔을 실천한 기업가와 개인과 단체에게 매년 주어지는 상이다.
하츠는 모회사 벽산그룹의 계열사인 벽산, 벽산페인트와 함께 올 한해 활발한 봉사 활동을 펼쳐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하츠 임직원들은 지난해와 올해 각각 서울 한강 광나루지구 수목심기 행사, 양재천 정화 활동에 직접 참여해 지역내 생태 환경을 조성했고, 지난 6월부터 평택 주거환경개선 캠페인을 열어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의 주거시설물 관리를 도와 쾌적한 거주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김성식 하츠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그동안 실천해온 나눔 활동을 인정받아 기쁘면서 동시에 막중한 책임감도 느낀다"며 "앞으로도 우리 주변의 자연과 생활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문제 해결을 위한 봉사와 기부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