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돌이 푸`가 성정체성 논란으로 폴란드 시의회에서 퇴출 위기에 처했다./YTN News 화면 캡쳐 |
폴란드 시의회에서 `곰돌이 푸(Winnie the Pooh)`의 퇴출을 결정했다는 소식이 비웃음을 사고 있다.
지난 22일(현지 시간) 주요 외신들은 유명 애니메이션 캐릭터, `곰돌이 푸`가 하의를 입지 않아 성 정체성이 의심스럽다는 이유로 폴란드 소도시에서 퇴출당했다고 전했다. 폴란드 투션(Tuszyn) 시의회에는 곰돌이 푸의 의상과 생식기가 없다는 사실이 아이들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다며 퇴출을 결정했다는 것이다.
리샤르 시치 시의원은 곰돌이 푸를 폴란드 마스코트 곰 `미시오 우샤텍(Misio Uszatek)`과 비교해 "하나는 옷을 전부 갖춰 입고 있는 반면 하나는 윗옷만 걸치고 있다"고 지적하며 "반나체 상태가 아이들에게 좋은 영향을 줄 리 없다"고 주장했다.
한편 `곰돌이 푸`는 이 도시에 지어지는 새로운 놀이시설의 마스코트로 지정될 예정이었지만 예상치 못한 지적이 이어지자 건설사 측이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폴란드 시의회의 결정과는 달리 주민들은 이 같은 문제가 공론화 되는 것에 그리 달가워하지 않고 있다. 이를 사소한 문제로 치부하며 지적능력이 떨어지는 곰을 문제 삼는 사람들도 마찬가지로 지적 능력이 떨어진다고 일갈했다.
이러한 폴란드 시의회의 `곰돌이 푸` 퇴출 논란 소식을 들은 네티즌들은 "폴란드 시의회 곰돌이 푸 퇴출, 말도 안되는 주장 어이없네" "폴란드 시의회 곰돌이 푸 퇴출, 만화랑 현실을 구분못하는 거야?" "폴란드 시의회 곰돌이 푸 퇴출, 시의원들 수준이 심히 의심된다" "폴란드 시의회 곰돌이 푸 퇴출, 표면상의 이유일뿐 뒤로는 정치적 음모가 있는 거겠지" 등과 같은 다양한 반응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