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산기념사업회와 흥사단이 주최하고 도산아카데미가 주관하는 ‘2014 도산인상’은 매년 도산 안창호 선생 탄신일에 개최되고 있는 ‘도산의 밤’ 행사의 일환으로, 도산 정신을 본받아 사회 발전과 소외된 이웃을 도와 온 사람을 발굴해 시상한다.
주최 측은 이현만 교장이 1960년도 천막학교를 시작으로 배움의 기회를 얻지 못한 근로 청소년과 주부들을 위한 배움의 장을 제공하고, 2009년에는 대중예술전문고교인 한림예고를 설립하는 등 지난 50년간 교육 사업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해 도산교육상을 수여한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한림예고 이현만 교장은 “교사가 천직이라고 여겨 묵묵히 교육자의 길을 걸어왔을 뿐인데 이렇게 큰 상을 받아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건강이 허락하는 한 교육이 필요한 곳에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림예고는 연예과, 실용무용과, 뮤지컬과, 실용음악과, 패션모델과, 영상제작과 등 6개 학과로 구성됐으며, 위너의 송민호, 남태현, 블락피 피오, 배우 고원희, 모델 진정선 등을 주목받는 연예계 신인들을 배출했다. 오는 14일까지 201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입학지원은 원서 접수 사이트(http://www.uwayapply.com)에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