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SK와이번스가 12일 투수 김광현의 메이저리그 포스팅 결과을 인정하고 미국으로 거취를 결정했다.
프로야국 SK 와이번스는 12일 "김광현을 대상으로 메이저리그 구단이 제시한 금액을 수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SK구단은 11일 한국야구위원회(KBO)를 통해 김광현의 메이저리그 포스팅에 따른 최종 응찰 액을 200만 달러(약 21억 9000만원)로 접수받았다고 발표했다.
이에 구단은 “내부 회의와 김광현 본인과의 면담을 통해 선수의 오랜 꿈을 후원해주자는 대승적 차원에서 포스팅 결과 수용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김광현은 “포스팅 결과를 수용해주신 구단과 김용희 감독님을 비롯한 SK와이번스 선수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어렸을 때 꿈꾸던 메이저리그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고 기회를 잘 살려 실력으로 검증할 수 있는 선수가 되도록 하겠다. 신인 같은 마음으로 철저히 준비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김광현은 향후 공식 에이전트인 MDR매니지먼트 측을 통해 30일 이내에 연봉 협상을 진행하게 되며 구단은 김광현의 메이저리그 진출이 최종 결정될 때까지 필요한 사항에 대해 전폭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미국 FOX 스포츠 칼럼니스트 켄 로젠탈은 12일 자신의 트위터에 "샌디에이고가 김광현에게 가장 높은 금액을 제시한 구단으로 보인다. 그 금액은 200만 달러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로젠탈은 "김광현이 메이저리그에서 성공할지에 대해서는 많은 의문이 있다"며 "만약 김광현이 샌디에이고 제안을 거절할 경우 그는
결국 메이저리그로 오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광현 포스팅 200만 달러 수용 소식에 야구팬들은“김광현 포스팅 200만 달러 수용, 그래도 멋있다 돈이 중요한게 아니라 꿈이 중요하지” “김광현 포스팅 200만 달러 수용, 열심히 하면 어떻게 될지 모르는거지” “김광현 포스팅 200만 달러 수용, 포텐이랑 가능성을 믿는다” “김광현 포스팅 200만 달러 수용, 똑딱이 자세로 홈런 날리는 미국애들한테 공던지기전에도 지릴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Sk와이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