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습생 송윤형이 YG엔터테인먼트의 새 보이그룹 ‘아이콘(iKON) ’에 합류했다.
5일 YG는 공식 블로그(www.yg-life.com)를 통해 송윤형이 아이콘의 새 멤버로 발탁됐다고 전했다.
이 과정에서 YG의 공식 블로그 서버가 다운되고 yg-life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이로써 B.I(비아이), 바비, 김진환, 구준회에 이어 송윤형이 아이콘의 다섯 번째 멤버로 확정됐다.
이는 중국, 일본, 한국에서 차례로 열린 글로벌 팬미팅 투표 결과와 지난달 30일 오후 11시부터 31일 자정까지 진행된 문자투표, 페이스북 온라인 투표, 라인 모바일 투표를 합산한 후, 심사위원 점수를 더해 선발된 결과다.
구준회와 송윤형이 합격한 가운데 아이콘은 이제 최종 멤버 확정까지 단 두 자리만을 남겨두고 있다.
YG는 오는 6일 오후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믹스앤매치(MIX & MATCH)`의 마지막 방송에서 마지막 합격자를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아이콘은 15일과 16일 나고야를 첫 무대로 개시되는 빅뱅의 일본 5대 돔투어의 오프닝 게스트로 무대에 선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역시 송윤형이 됐네”, “나머지 두 멤버들은 누굴까”, “아이콘 데뷔만 기다린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