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터> 박누리 "안녕하세요, 분양 클로즈-UP에 박누리입니다. 정부의 연이은 부동산 규제 완화로 2014년 하반기 분양시장 더욱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곳이 미사 지구입니다. 최근 5호선이 연장 개통되고 또 강남 접근성이 훨씬 뛰어나게 되면서 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계신데요. 그러면서 부동산 시장의 뜨거운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바로 이곳에 GS 건설이 미사강변 센트럴 자이 분양을 시작한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시죠. 지금부터 자세한 분양정보 함께 만나보시죠."
미사강변 센트럴자이는 미사강변도시 A21 블록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2층에서 지상 29층 높이에 12개동 1천222세대로 전용면적은 틈새 면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91㎡에서 132㎡(펜트하우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터뷰> 조상대 미사강변 센트럴자이 분양사무소 소장 "미사강변 센트럴 자이는 계절별 기후 변화에 따른 조경공간으로 가족과 통나무 그늘 아래에서 즐길 수 있는 엘리시안 캠핑가든, 자연친화적 흙 포장길, 산책로, 가족형 텃밭, 빗물을 머금고 있는 레인가든 등 한강으로 둘러싸인 친환경 녹색신도시라는 점을 착안하여 단지 조경 전체를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생태 조경으로 설계하였습니다." 미사강변 센트럴자이의 가장 큰 입지적 특징은 단지 외곽에 약 0.7km에 달하는 완충 녹지를 조성하고,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생태 조경을 도입해 단지 내에서 미니 캠핑장, 레인가든 등 에코플레이 가든을 조성해 자연과 함께 하는 생활을 누릴 수 있습니다. 지하철 5호선 연장선인 강일역과 미사역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고 강남과 잠실의 접근성이 용이하고, 단지 주변으로 초등학교와 근린생활시설과 사업시설, 초등학교 또한 도보로 이용 가능한 거리에 인접해 있어 교통, 생활, 편의를 갖춘 자족도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리포터> 박누리 "미사강변 센트럴자이의 특징 중 하나는 단지 내에서 생태조경단지를 만날 수 있다는 건데요. 이 안에 미니 캠핑장까지 위치하면서 마치 내 집 앞에서도 휴양지에 온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내부구조 역시 수요자 중심의 특화된 설계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과연 어떤 모습일 지,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시죠."
가장 선호도가 높은 전용 96㎡ A 타입은 중소형 평형 수용에 맞춰 신혼부부와 어린 자려는 둔 세대의 엄마들의 입장을 고려해, 다양하고 풍부한 수납공간도 눈길을 끄는데요. 내부 공간을 실속 있게 설계를 해 전체적으로 세심하고 편의성을 높여 여심을 배려한 공간 활용이 돋보입니다. 전용 96㎡는 전 세대가 통풍이 양호한 판상형 4룸 구조로 채광과 환기에 좋은 4bay 구조로 거실을 꾸몄고요. 주방과 거실 공간을 하나로 묶어 개방감을 높인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자녀방의 경우 공간 활용을 극대화해 구석구석 수납을 강화한 세심함이 엿보입니다. 주방은 주부들의 동선을 배려한 ㄷ자형 구조로 꾸며졌으며 마감재까지 꼼꼼하게 신경을 써 아파트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켰는데요. 또한 알파룸이 제공되어 맘스룸이나 자녀 놀이방 등 활용 가능한 멀티룸으로 연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생활환경에 맞춰 광폭 팬트리 공간을 마련해 편리함을 극대화 해 주부만의 멀티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게 설계했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이번에는 전용 101㎡ 내부인데요. 3면 개방 판상형 4룸 구조로 시아가 확 트인 넓은 거실은 품격 있고 고급스러움으로 차별화된 공간을 자랑합니다. 전용 101㎡ 타입에서 총 54.7㎡의 넓은 서비스 면적이 제공되는데요.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며 주방 대형 팬트리와 알파공간이 별도로 마련되었는데요. 각종 식료품을 수납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과 한층 더 넉넉한 수납공간이 마련돼 집안 구석구석 주부들을 배려한 아파트라 볼 수 있습니다. 안방 쪽으로 제공되는 드레스룸은 변형이 가능해 실용적인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알파공간인 2개의 드레스 룸 중 하나의 공간은 서재나 가족들이 함께 활용할 수 있는 가족실, 취미실로 활용 가능한 멀티룸, 옷이나 이불 등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며 필요해 따라 구분하여 사용하거나 넓게 터서 쓸 수 있도록 했고 전체적으로 수납공간을 극대화해 집안 곳곳을 정리했습니다.
<인터뷰> 조상대 미사강변 센트럴자이 분양사무소 소장 "미사강변 도시는 강동 첨단 업무단지에 삼성엔지니어링을 비롯하여 엔지니어링 복합단지, 신세계, 유니온스퀘어 등 배후수요가 약 7만 명이 상주하는 주거, 업무, 상업이 모두 어우러진 자족 도시로 개발이 됩니다. 삼성엔지니어링, 하남유니온스퀘어 등이 입주해 배후 수요도 풍족해 생활과 교통 문화 인프라를 모두 갖춘 최고의 입지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리포터> 박누리 "미사강변 센트럴자이를 함께 만나보셨습니다. 여러분 어떠셨나요? 먼저 분양한 인근 단지같은 경우는요. 전매 제한이 걸려있음에도 불구하고 3~4천만 원 정도의 프리미엄이 형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탄탄한 생활 인프라와 최고의 입지조건, 그리고 GS 건설의 브랜드 가치가 만나서 미사강변 센트럴 자이의 미래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분양정보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현장에 나와 보시면 꼼꼼한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분양 클로즈-UP에 박누리였습니다." # 청약일정 청약일정은 11월 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월 6일 1,2순위, 11월 7일 3순위로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