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문화가 있는 수요일`에는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문화 행사가 진행된다.
지난 1월부터 일상 속 문화 확산을 위해 매달 마지막 수요일을 `문화가 있는 날`로 지정한 문화체육관광부는 10월의 마지막 주 수요일을 맞아 전국의 행사 일정을 공개했다.
`문화가 있는 날`로 지정된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는 전국 주요 문화시설에서 무료 또는 할인 관람 혜택이 주어진다.
전국 주요 국ㆍ공립 박물관과 미술관, 고궁 등을 무료 관람이 가능하고, 영화나 각종 문화 공연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직영관 등 전국 주요 영화관은 저녁 6~8시 영화관 관람비를 5000원으로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스포츠경기 프로농구, 프로배구, 프로축구, 프로야구 등의 관람료도 50% 할인된다.
자세한 행사소식과 문의사항은 문화가 있는 날 웹페이지(http://www.culture.go.kr/wday)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가 있는 날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문화가 있는 날, 오 좋다", "문화가 있는 날, 이런 날이 있는줄 몰랐어", "문화가 있는 날, 좋은 정보다", "문화가 있는 날, 괜찮네", "문화가 있는 날, 사람 많겠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