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글로벌 휘트니스 브랜드 아시아월드짐이 16일 노화방지의학 전문가 배철영 박사의 특별 강연을 개최했다.
`내 나이보다 20년 젊게 사는 비결`이란 주제로 열린 이번 강연에는 월드짐 회원을 비롯해 20명 이상이 참여, 계획했던 선착순 모집 인원보다 많은 참가자들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배철영 박사(두 번째 사진 맨 오른쪽)는 "현재 우리나라는 의학 발전과 평균 수명 증가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건강수명이 줄어들고 있다" 며 "노화에 대한 관점을 제대로 정립하고 이를 관리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특히 이날 강의에서는 노화 관리에 있어서 생체 나이와 체력 나이란 개념이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 확인할 수 있어 큰 관심을 끌었다. 특히 의과학적인 건강 관리라는 측면은 기존의 체형 중심 건강 관리 패러다임을 넘어섰다는 점에서 참가자들에겐 신선한 자극을 주었다.
이번 강연에 참석한 한 참가자는 "사실 건강하게 사는 법은 우리가 모두 알지만 실천하지 못하는 것이 늘 한계"라고 말하면서 "이번 강연을 계기로 그 동안의 생활습관을 되짚어 보고 제대로 실천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연을 기획한 월드짐 관계자는 운동과 영양을 통한 헬스 케어 서비스를 강조하며 "앞으로도 자주 이와 같은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