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혁신적인 엣지 스크린을 탑재한 `갤럭시 노트 엣지(Galaxy Note Edge)`를 국내에서 출시합니다.
`갤럭시 노트 엣지`는 스마트폰의 우측까지 정보를 표시해 갤럭시 노트의 대화면 사용성을 극대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엣지 스크린을 통해 알림이나 문자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어 동영상 감상, 네비게이션, 게임 등 다양한 작업 중에도 방해없이 대화면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 시에도 촬영 버튼과 메뉴 아이콘이 엣지 스크린에 표시되어, 피사체를 전체 화면으로 확인하며 보이는 그대로 촬영 가능합니다.
`갤럭시 노트 엣지`는 좌우로 스크롤이 가능한 패널을 최대 7개까지 설정해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주요 기능을 실행하고 사용자의 개성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엣지 스크린은 최신 뉴스, 스포츠 경기 현황, 증권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정보 모음`과 스톱워치, 줄자 등 생활에 유용한 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빠른 도구`, 야간에 탁상시계와 같이 시간을 표시해주는 `야간 시계`로 활용 가능합니다.
특히, S펜으로 작성한 글자와 이미지를 조합해 사용자가 원하는 배경화면을 엣지 스크린에 설정할 수 있는 `익스프레스 미 (Express Me)` 기능을 통해 다양한 개성 표현도 가능합니다.
이 밖에도 `갤럭시 노트 엣지`는 141.9mm의 쿼드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보다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제공하는 `S펜`, 셀피에 최적화되어 있는 전후면 강력한 카메라, 3GB 램, 3,000mAh 배터리 등을 탑재해 최상의 스마트폰 사용 경험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노트 엣지`는 차콜 블랙, 프로스트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106만 7천원입니다. SK텔레콤과 KT가 각각 10월 28일과 29일에 출시합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노트 엣지`는 세계 최초로 측면까지 정보를 표시할 수 있는 엣지 스크린을 탑재해 스마트폰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연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 중심의 혁신을 지속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