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드림위즈인터넷 (대표 김수현)에서 글로벌 유틸리티 한툴즈(http://www.hantools.co.kr)를 독도의 날인 10월 25일에 정식으로 출시한다. 한툴즈는 독도의 날을 정식 론칭 기념일로 정하고 독도사랑 이벤트를 연다. 태극 모양의 로고가 새겨진 한툴즈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면 설치한 사용자 수에 따라 독도 후원기금이 모아진다. 그리고 이 기금은 독도사랑단체의 후원금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주)드림위즈인터넷이 개발한 한툴즈는 국내의 소프트웨어들과의 경쟁이 목적이 아니다. 한툴즈는 독도 캠페인과 동시에 한국의 우수한 기술을 해외 유저들에게 제공하여, 국내 IT 기술을 글로벌 유저가 실생활에서 사용하게 하는데 목적이 있다.
한툴즈 글로벌 버전은 해외 시장의 유저를 위해서 영문으로 제작될 예정이며 프로그램 우측 상단에 홍보 배너를 넣어 이를 통해 독도 캠페인을 해외에 알리고자 한다. 글로벌 버전은 현재 개발을 완료하고 테스트 중에 있으며, 11월 중순에 론칭할 예정이다.
한툴즈 통합팩은 유저의 편리한 사용을 위해 UI로 조작이 쉽고 빠른 실행이 가능하도록 제작되었고 PC 사용에 유용한 5개의 소프트웨어로 구성되어 있다 내용을 보면 ▲윈도 필수 유틸리티 통합팩으로 다양한 파일 포맷과 유니코드(UTF-8)을 지원하는 압축프로그램 한집(HanZip) ▲윈도의 웹페이지뿐만 아니라 컴퓨터 화면도 캡처되는 한캡처(HanCapture) ▲이미지가 큰 사진도 쉽고 빠르게 볼 수 있는 이미지 뷰어 한씨(HanSee) ▲사진 및 이미지 파일을 쉽고 간편하게 보정할 수 있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한페인터(HanPainter) ▲음악 플레이어로 음악 파일 변환 및 음악 방송 청취까지 가능한 한곡(HanGok)등 총 5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툴즈는 소프트웨어를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성격보다는 양방향 의사소통에 중점을 두었다. 유저들의 의견을 듣고, 새로운 정보를 공유하여 "더 좋은 환경"을 만들고자 운영자와 이용자가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운영 중이다. 한툴즈의 라이선스는 개인이면 누구에게나, 무료공개로 배포한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