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사회에 들어오면서 주거의 개념이 점차 변화하고 있다. 단순히 잠을 자고 휴식을 취하는 공간이 아닌, 대부분의 생활 편의를 해결할 수 있는 복합 형태의 주거를 원하고 있는 것. 실제로 목동 하이페리온, 서울 도곡 타워팰리스 등 대규모 주거 복합단지들은 입주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으면서 프리미엄 이름표가 붙었다.
경기도 일산동구 백석역 일대에 들어설 `일산 요진와이시티(www.ycityworld.co.kr)`는 이러한 주거 복합단지의 계보를 이어갈 대규모 프리미엄 주거 복합단지다. 약 11만㎡ 크기의 대규모 부지는 전용 축구장 15개와 맞먹는 크기를 자랑한다. 요진와이시티는 59~244㎡의 전용면적과 지하 4층, 최고 지상 59층, 아파트 6개 동 2,404가구로 이루어져 있다. 세대별 크기는 59, 84, 90, 103, 127, 156, 163, 244m2형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요진와이시티는 주거 뿐 아니라 문화 및 예술 공간, 상업지역 등이 한데 어우러진 주거 복합단지다. 따라서 단지 내에서 거의 모든 생활 편의 시설을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또한 단지 부근에는 일산병원과 대형마트, 킨텍스, 방송국, 시립도서관, 백석근린공원, 고양백석체육센터도 존재하여 입주민들의 편의를 높이고 있다.
고품격 실내외 인테리어 역시 요진와이시티가 가진 장점 중 하나다. 입주민들의 품격을 높여줄 고품격 실내 분위기와 최고급 자재 시공, 글로벌 파트너사와의 제휴를 통한 인테리어 조성 등은 요진와이시티만의 자랑이다. 여기에 각 동 1층마다 로비 공간을 제공하고 게스트하우스 및 이벤트 전용 공간도 마련해두었다.
요진와이시티는 안락한 주거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기도 했다.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설계해 채광성도 높였으며 천정 높이 역시 기존보다 20cm 높은 2.5m로 설정해 집이 보다 더 넓어보이는 효과를 구현해냈다. 아울러 첨단시스템 원격검침 및 방범, 주차편의를 위한 주차구획 폭 2.4m로 확장, 주차위치 인식 시스템, 에너지절감 시스템, 층간소음방지 시스템, 친환경 마감재, 세대환기 시스템 등도 일산 요진와이시티의 특징이다.
일산 요진와이시티 관계자는 "주거의 개념으로만 생각했던 자택이 대부분의 생활 편의를 영위할 수 있는 복합 형태로 탈바꿈하면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하고 있다."면서 "일산 요진와이시티는 목동 하이페리온과 서울 도곡 타워팰리스에 이어 주거 복합단지 명성의 계보를 이을 것"이라고 전했다.
일산 요진와이씨티 모델하우스는 방문예약제로 견본주택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계약금 5%만 있으면 분양계약이 가능해 입주 할 때까지 들어가는 비용이 없고 전매제한이 풀린 상태다. 입주는 오는 2016년 6월 예정돼 있다. 방문예약 및 분양문의는 전화(1666-0849)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