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동하가 첫 솔로앨범 `비긴(BEGIN)`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이프 아이(IF I)`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9일, 정동하는 SBS 파워FM 라디오(107.7MHz) `두시탈출 컬투쇼`에 출연해 타이틀곡 `이프 아이`를 라이브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 정동하는 이날 엠넷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한다.
정동하의 생애 첫 솔로앨범 `비긴`은 타이틀곡 `이프 아이`를 비롯해 정동하가 직접 작사 작곡한 `위로` 등 총 7트랙의 곡이 담겼다. 7곡만이 수록된 EP 성격의 음반이지만, 각각의 곡 스타일이 서로 달라 정규작 못지않은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앨범이라는 평가다.
정동하는 소속사 에버모어뮤직을 통해 "솔로 가수 정동하의 생애 첫 데뷔 앨범 `비긴`과 타이틀곡 `이프 아이`을 기다려준 팬들에게 무한 감사를 드린다, `한땀한땀` 이란 말로 표현할 만큼 가진 모든 역량을 담아냈다,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앨범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미디어 쇼케이스를 성황리에 마친 정동하는 8일 솔로앨범 `비긴`을 발표하고 오는 11월 7일 서울 올림픽공원 우리금융아트홀에서 단독콘서트를 가질 예정이다.
정동하 신곡 발표를 접한 누리꾼들은 “정동하, 드디어 솔로 출격하는구나”, “정동하, 무대에서 얼른 만나고 싶다”, “정동하, 목소리 정말 최고”등의 반응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