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가을을 맞이해 서울 곳곳에서 다양한 음악축제가 이어지고 있고 있는 가운데, 축제를 놓치지 않기 위해선 ‘10월 축제 일정’에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다.
오는 10~12일 3일간 서울 광화문 광장 일대에서 올해로 2회를 맞는 ‘2014 서울 아리랑 페스티벌(
www.seoularirangfestival.com)’이 개최된다. ‘희망의 노래, 아리랑’을 주제로 다사다난했던 올해 상처입은 국민 모두에게 위로와 화합의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더불어 18~19일에는 가을 음악 페스티벌로 꼽히는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14’가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에서 개최된다.
이소라, 이적, 조규찬, 언니네 이발소 등 국내 최정상 뮤지션을 비롯, 노리플라이, 어반자카파, 스탠딩에그 등 주목받는 아티스트 59개 팀이 무대를 빛낼 예정이다.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grandmintfestival.com) 와 페이스북(
www.facebook.com/GrandMintFest)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대한민국 인디 뮤지션의 최대 규모 자발적 축제인 ‘2014 잔다리 페스타(Zandari Festa)’이 오는 10~12일 3일간 서울 홍대 인근 공연장 20여곳에서 열리며, 치킨과 맥주를 즐기면서 야외음악공연을 볼 수 있는 ‘딜리셔스 뮤직 시티-치맥 카니발’이 오는 16~17일 서울 상암 DMC 문화공원에서 열린다.
10월 축제 일정을 본 네티즌들은 "10월 축제 일정, 나도 반드시 보러가겠다" "10월 축제 일정, 매우 기대된다" "10월 축제 일정, 청명한 가을날에는 그리운 사람을 그리워하자"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2014 서울아리랑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