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즌은 소박하고 평범한 것을 택하면서 스타일리시함과 시크함을 드러내는 놈코어 트렌드가 계속될 전망이다. 그만큼 과하게 차려 입기보단 적당히 스포티하면서 편안해 보이는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이 현명하다. 이에 가을 스타일 퀸이 될 수 있는 놈코어 룩을 살펴봤다.

▲ 가을 컬러 브라운으로 가을감성 물씬
가을의 베이직 아이템인 트렌치코트는 별다른 스타일링 없이도 시크한 매력을 자연스레 어필할 수 있다. 트렌치 코드에 베이직한 티(T)셔츠와 블랙 데님팬츠를 입으면 무심한 놈코어 룩이 완성된다. 여기에 세월이 흘러도 변함없는 가을컬러인 브라운컬러 옥스퍼드화를 매치하면 세련되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캐주얼한 디자인과 우아한 컬러가 돋보이는 플라워 패턴 가죽 토트백과 가을 무드를 담은 머플러, 스퀘어 프레임 선글라스를 활용해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니트 원피스로 편안함과 고급스러움 물씬
놈코어의 영향으로 꾸미지 않은 듯 편안하면서 고급스러운 니트가 2014FW 잇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여성스러운 매력이 듬뿍 담긴 에이(A)라인의 니트 원피스는 보온성도 갖추고 있어 가을에 활용하기 제격인 아이템이다.
여기에 메탈느낌이 풍기는 플랫슈즈를 매치하면 시크한 느낌을 더할 수 있다. 자칫 스타일이 밋밋하다고 느껴진다면 플라워 패턴이 가미된 토트백과 레더 브레이슬릿을 매치하면 패셔너블한 분위기를 고조시킬 수 있다.(사진=캐스키드슨, 잠뱅이, 라우드무트, 라코스테, EQ:IQ, 스와로브스키, 리에티)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은 기자
kelly@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