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 독기 무대/Mnet `쇼미더머니3` 화면 캡쳐 |
`쇼미더머니3`엣 준우승을 차지한 아이언의 `독기`가 화제를 몰고 있다.
지난 4일 밤 케이블채널 Mnet `쇼미더머니3" 결승 무대에서 라이벌 바비에게 우승을 빼앗겼던 래퍼 아이언의 `독기`가 5일 낮 2시 기준 멜론·소리바다·네이버뮤직·엠넷차트·지니차트에서 1위를 석권하면서 음원차트에서 진정한 우승자임을 드러냈다. 또한, 벅스·몽키3·싸이월드뮤직·다음뮤직에서도 상위권을 차지하여 네티즌의 관심이 집중됐다.
4일 방송된 Mnet `쇼미더머니3` 최종회에서 아이언은 리쌍의 `독기`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소화해 선보였으며 이 무대에는 강허달림이 피처링으로 나서 아이언과 함께 환상적인 공연을 꾸몄다.
파워풀한 가창력과 매력적인 목소리의 강허달림은 2005년 싱글앨범 `독백`으로 데뷔했으며 정규 1집 `기다림, 설레임`(2008년) · 2집 `넌 나의 바다`(2011)를 발매한 실력파 가수로, `신촌블루스`의 객원 보컬이기도 하다.
이날 아이언은 강허달림의 도움으로 씨잼을 제압하고 결승에 진출했지만, 최종적으로 더 많은 득표수를 차지한 바비가 아이언을 꺾고 우승을 거머쥐면서 준우승에 머무른 바있다.
아이언 독기 음원 차트 석권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아이언 독기, 정말 소름돋아", "아이언 독기, 준우승 아쉬웠는데 역시 최고네", "아이언 독기, 독기품어 1위 탈환?", "아이언 독기, 무한 반복 중"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