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3 바비 가드 올리고 바운스 아이언 독기`
4일 방송된 Mnet ‘쇼미더머니3’ 최종회에선 ‘머니(Money)’를 주제로 양동근 팀의 아이언과 스윙스-산이 팀의 씨잼이 결승으로 향하는 마지막 티켓을 놓고 대결했다.
지난 방송에서는 준결승에 오른 도끼 더 콰이엇 팀이 바비가 스윙스-산이 팀의 바스코를 꺾고 결승에 먼저 진출했다.
준결승 무대를 앞두고 양동근은 아이언이 하고 싶은 무대를 마음껏 보여달라고 말했다. 이에 아이언은 “과거 돈을 벌기 위해 나쁜 일을 한 적이 있다. 그런 것들을 이야기하고 싶다”고 ‘독기’를 선곡한 이유를 설명했다.
아이언은 리쌍의 ‘독기’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소화하며 무대를 장악했다. 분위기가 고조될 무렵 가수 강허달림이 등장해 아이언의 목소리와 환상적으로 어우러지는 무대를 펼쳤고, 관객들은 뜨거운 환호를 보냈다.
아이언의 무대 후 상대팀 스윙스는 “리허설보다 5배는 잘했다”고 극찬했고, 도끼-더 콰이엇 역시 “이건 아이언이 이겼다”며 아이언의 손을 들었다.
하지만 결국 이날 방송에서는 바비가 ‘쇼미더머니3’최종 우승자가 됐다. 바비에게는 우승 직후 음원 발매 및 대형 힙합 콘서트에서의 특별 공연 기회가 혜택으로 주어진다.
바비가 최종 우승을 했지만 음원차트에서는 아이언이 부른 ‘독기’가 이겼다.
아이언의 ‘독기’는 5일 오전 9시 40분 기준, 엠넷 뮤직·지니·벅스 뮤직·소리바다·네이버 뮤직 총 5개 실시간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다음 뮤직에서 3위, 올레 뮤직에서 2위, 몽키3에서 8위, 멜론에서 2위를 차지하며 상위권에 오르고 있다.
`쇼미더머니3` 바비 최종우승 소식에 누리꾼들은 "`쇼미더머니3` 바비 가드 올리고 바운스 아이언 독기, 아이언도 대박이였다", "`쇼미더머니3` 바비 가드 올리고 바운스 아이언 독기, 팬덤으로 이겼지", "`쇼미더머니3` 바비 가드 올리고 바운스 아이언 독기, 바비도 진짜 잘해서 우승한거다"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