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눈가주름, 팔자주름, 처진 볼 살, 이중 턱 등을 개선을 원하는 중년층들 사이에 실리프팅이 인기다.
녹는 실을 피부속 진피층에 주입하여 피부의 주름을 개선하는 시술로, 절개가 없고 시술 자체가 간단하고 흉터나 출혈 등이 없고 회복기간이 빠르다는 것이 특징이며 주입된 실이 녹으면서 콜라겐 재생을 촉진해주는 원리이다.
메이드유클리닉 박건환원장은 "과거에는 굵고 녹지않는 실을 이용해 즉각적이고 물리적인 방법이었던 반면 최근에는 콜라겐재생실을 이용해서 실이 녹으면서 피부속 콜라겐을 유발시켜 자연스럽게 피부탄력을 높여주고, 잔주름 개선효과를 볼 수 있어서 V라인과 리프팅, 타이트닝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는 노화로 인해 늘어진 피부를 개선하길 원하는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사각턱을 V라인으로 만들고싶거나 이중턱 등으로 고민하는 2~30대 환자들에게도 적합하다.
"시술 가능한 부위도 다양해서 처진 볼, 이마, 팔자 주름, 턱 등에 시술되고 있으며 실이 녹으면서 효과가 더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박건환원장은 "최근 각광받는 안티에이징 시술들은 짧은 시간 내에 자연스러운 효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관심이 많다"고 말했다.
또한 "실리프팅은 특수의료용실(PDO)을 사용하며 짧은 시간에 시술이 가능하고 시술직후 효과를 바로 볼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피부노화의 대표 주자인 주름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근육을 이완시켜 표정 주름을 없애는 방법으로 기존에는 `보톡스`가 가장 많이 쓰였다. 또한 볼의 파임이나 팔자주름 같이 안면 전면부의 피부와 지방위축으로 꺼진 주름을 채우는 방법으로는 `필러`혹은 이외에도 실 리프팅, 스컬트라, 레이져 리프팅 등이 있다.
하지만 메이드유박건환 원장은 "날렵한 V라인을 원한다면 얼굴윤곽 교정술인 `턱보톡스와 보톡스 리프팅`이 대안이 될 수 있다. 기존 보톡스는 눈가, 미간, 이마 등 표정주름을 펴는데 주로 활용됐지만 요즘에는 광대, 턱 선까지 얼굴의 전체적인 라인을 붓기 없이 간편하고 자연스럽게 교정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움푹 파이고 깊어지는 주름이 고민인 경우에는 "타이트닝,주름,리프팅,V라인을 동시에 해결하는 `실 리프팅`이 광범위하게 적용되고 있는 추세"라고 강조했다.
서서히 녹아 없어지는 PDO 실을 피부 속에 넣어 실로 약해진 피부구조물을 지탱함은 물론,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여 처진 부위를 당기는 것과 함께 피부를 탱탱하게 해주고 시술 후 흉터가 없어 간편하며 멍이 거의 없어 시술 직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것이 박건환원장의 설명이다.
과거에는 피부를 잘라내는 안면 거상술을 통해 얼굴 주름과 처진 턱선을 제거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지만 최근 의료기술이 발달하면서 절개를 하지않고 처진 피부 조직과 주름을 당겨주는 간단한 리프팅 시술로만으로 콤플렉스를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박건환 원장은 "실리프팅 시술은 그종류나 시술 방법이 매우 다양한데, 연령대, 피부상태, 시술부위나 주름의 특징에 따라 각각 다른 맞춤 시술을 해야한다고 전했다.
같은 실을 사용하더라도 충분한 상담과 숙련된 전문의에게 시술 받지 않을 경우 큰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어 피부 구조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의료진에게 시술 받아야 한다"
또한 "시술 전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알맞은 시술법을 숙지한 다음 시술 받아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