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시즌이 성큼 다가오는데 이사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부터가 막막하다. 아직도 업체선정을 하지 못하고, 포장이사 잘하는 곳, 포장이사업체추천 등을 검색하면서 아직도 이삿짐센터 선정을 미루고 있는 주부 전모씨(48)는 요즘 많은 사람들이 이사를 한다고 하면 편리한 포장이사를 추천한다며 갈수록 포장이사전문업체를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면서 되는 장사에 너도나도 뛰어들 듯 포장이사 업체들이 많이 늘어나는 추세인 것 같다며, 업체를 선택하면서부터 우수수 검색되는 업체들 속에서 포장이사잘하는곳, 포장이사 추천업체, 포장이사업체순위를 찾기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닐 수 없다고 했다.
이사짐센터에 의뢰를 하면 짐을 포장하고 운송해 정리까지 모두 진행하기 때문에 고객이 특별히 할 일이 없다는 점 때문에 많이 선호하게 되면서 나타난 결과이다. 그렇다면 포장이사업체를 잘 선정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그렇다면 믿을만한포장이사업체란 어떤 곳을 말하는 것일까?
# 정부의 허가를 받은 관허업체인지 확인할 것정식 등록 업체는 소비자 피해에 대한 규정에 따라 보험 가입 등이 의무화 되어 있다. 고객의 짐을 운송하고 정리정돈까지 진행 하다 보면 제품의 손실이나, 파손 등 여러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정부의 허가를 받은 관허 업체라면 A/S나 피해보상을 받을 수 있어, 포장이사 피해를 최소화 되면서 안전하게 이사를 할 수 있다. 간혹, 포장이사비용을 저렴하게 내걸고 타 업체에 비해 현저하게 저렴한 포장이사가격이라면 무허가 업체를 의심해 볼만하다.
# 견적 받을 시 포장이사 과정을 상세히 설명해 주고 각 품목별로 꼼꼼히 적어주는 곳견적을 받을 때 대략적인 항목만 적어서 견적서를 내는 업체가 많다. 때문에 이사 전 견적을 낼 때 각 항목을 세세하게 나누어 주는지, 추가적인 포장이사가격은 없는지 여부 등을 꼭 확인하고 계약서를 작성하는 것이 피해를 최소화하는 지름길이다. 이사를 할 때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것은 차량과 인부, 고층의 경우 사다리, 전자제품 설치, 가구 조립, 청소 등이 있다. 잘 알지만 항목으로 나누어 꼼꼼하게 체크하며 계약을 해야 한다.
# 이사를 담당하는 직원의 정보를 제공하는 등 투명하게 운영하는 곳.단순한 노동력이 아니라, 전문 인력이 현장에 배치되는지 체크해야 한다. 몇몇 업체들은 비용절감을 위해 일용직 인력을 파견하는데 이는 포장, 운송 과정에서 미숙함으로 제대로 된 이사서비스를 제공 받지 못할 수도 있다. 이사 담당자의 정보를 제공하며, 책임 있는 이사가 가능하도록 투명하게 운영되는지 또한, 사다리 차, 탑차, 바닥 긁힘 방지 패드, 전용 커버 등 이사 장비가 갖추고 이사하는지도 체크해야 한다.
무더위가 한풀 꺾이면서 가을철 이사 시즌이 곧 시작된다. 이사의 계절이 다가오는 오는 이사를 준비한다면 3주 정도 일찍 견적 및 계약을 해야 급한 마음에 잘못된 결정을 하지 않을 수 있다.
포장이사 전문업체 신사의 이사(1599-8844.com) 관계자는 "고객마다 이삿짐의 양, 원하는 이사 형태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무료견적을 통해서 정확한 견적을 받고 이삿짐센터 가격비교, 포장이사견적비교를 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을 하는 것이라 조언했다. 또한, 과열된 경쟁 속에서 고민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최선의 서비스와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이사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와드린다며, 원클릭 무료견적서비스를 받을 것도 추천 했다.
포장이사업체순위 베스트 10 중 상위에 랭크 되어 있는 신사의 이사는 서울권 포장이사(강남, 송파, 강동, 강북, 관악, 광진 포장이사와 노원, 동대문, 동작, 성북, 양천, 용산, 종로, 중구, 중랑구 포장이사), 전국 (부천, 일산, 고양, 평택, 천안,
화성, 인천포장이사, 안성, 대전, 광주, 파주, 구리, 남양주포장이사와 의왕, 부산포장이사, 울산포장이사, 대구포장이사, 광주, 청주, 구미, 포항, 울주포자이사 등)에서 5톤포장이사, 아파트이사, 오피스텔이사, 사무실이사, 병원이사, 기업이사, 보관이사, 해외이사, 원룸이사, 투룸이사 등의 이사 서비스와 입주청소/ 이사청소 집안항균· 탈취 서비스 등의 다양한 생활 서비스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