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권 가장 큰 마곡지구 발산역세권 상권 주목…
- 엘지사이언스파크, 이대병원 등 발산역 입주기업 탄탄!
- 주변 오피스텔 2015년 상반기 대부분 준공
- 발산역 주변 신 주거타운 역세권상권 형성 예상
택지지구의 상가는 상권형성까지 보통 2~5년의 시간이 소요되는 만큼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 해야 한다. 주변에 업무밀집시설, 대단지 아파트, 지하철역 등 풍부한 유동인구를 형성하는 요소들이 많을수록 투자가치는 높아진다. 여기에 지역 내 개발호재로 꾸준한 인구 유입까지 더해진다면 향후 시세차익까지도 바라볼 수 있을 것이다. 상가투자는 초기 투자금액이 많으므로, 중도금 무이자, 선납할인 등을 활용하면 비교적 적은 부담으로도 좋은 상가를 잡을 수 있다.
대한민국 수익형 투자처 중 가장 뜨거운 지역은 서울 마곡지구다. 마곡지구가 뜨거운 이유는 약 110만평의 대지에 주거와 산업이 복합된 곳이기 때문이다. 이미 입주를 시작한 아파트단지는 새로운 수요층을 형성했고 지하철 5호선, 9호선, 공항철도 등 트리플역세권 지역에다 여의도공원 면적의 2배에 해당하는 보타닉공원은 투자자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여기에 엘지사이언스파크와 이화여대병원,
대우조선해양, 이랜드컨소시엄, 에스오일,
넥센타이어, 롯데컨소시엄,
이마트 등 내노라 하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55개 업체가 입주를 확정했고 추가로 100여개 기업체가 입주의사를 밝혔다. 이에 따라 일일 유동인구는 40만명을 넘을 것으로 예상 돼 마곡지구의 열기를 더하고 있다.
마곡지구상업지에서 상권이 주로 발달한 곳은 발산역세권 상권이다. 등촌주공아파트와 우장산힐스테이트 등 배후수요가 탄탄하고, 지하철5호선 발산역 등 교통이 편리해 항상 수요가 끊이지 않는 곳이다. 여기에 신규 오피스텔과 연구단지 상주인원 85,000명의 풍부한 배후수요가 더해저 마곡지구상가 중에서 뜨거운 중심지가 될 예정이다. 마곡입주기업의 대표라고 할 수 있는 엘지그룹과 이화여대 병원 등이 발산역 근처에 자리한다. 향후 마곡지구 발산역세권의 비약적인 발전가능성을 기대하게 하는 부분이다.
마곡지구상가 발산역세권은 상권이 몰려있는 상권 특화지역으로 미래 프리미엄이 있는 상권이다. 양천향교역 방향 오피스텔단지는 대부분 2015년 상반기 준공예정으로 발산역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오피스텔 주거타운이 마곡지구에서 먼저 형성된다. 마곡역방향으로는 공항대로를 따라 새로운 패션, 먹거리 타운이 형성 될 것으로 보인다. 마곡지구 발산역세권 중심상업지는 대형프랜차이즈와 요식업종에 특히 특화된 상권이다.
마곡지구 발산역 중심상업지 B9-1블럭에 분양중인 문영비즈웍스는 사거리코너의 12층 전 층 상가다. 등촌주공아파트등 17000세대와 신규오피스텔 7000세대를 배후에 둔 발산역과 1분 거리의 초역세권이다. 엘지 등 연구단지 진출입로이며 전면에 버스정류장이 위치한다. 뛰어난 가시성과 접근성으로 병원, 편의점, 안경점, 커피전문점, 미용실, 식당, 학원 등이 입점하기에 최적의 장소다.
2015년 10월 준공 예정으로 계약금 10%만 있으면 중도금 50%가 무이자 대출로 입주시점까지 추가 자금부담이 없다. 무궁화신탁에서 자금관리를 맡았으며 현재 전 층 선착순 분양중이다. 마곡지구 발산역세권은 현재보다 미래가치가 더 뛰어난 곳이다. 제2의 강남이라는 마곡지구 발산역세권의 중심에 문영비즈웍스가 있다. 문의 : 02-2659-26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