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실가스관리(산업)기사는 우리나라의 배출권거래제 시행 예정에 따라 주목을 받고 있는 환경분야 전문 자격증이다.
환경부는 녹색성장심의를 거쳐 2020년까지 온실 배출가스 감축 목표 및 부분별 이행계획을 마련할 예정이어서 향후 기업별 온실가스관리(산업)기사 채용 수요는 본격적으로 늘어 날 전망이다.
온실가스관리(산업)기사 시험은 올해 첫 시행되는 시험인 만큼 출제 난이도 및 출제방향을 현재로서는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으로 주요 공기관들이 운영하는 전문교육 등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온실가스에너지 검증기관인 환경보전협회(회장 박용만)는 온실가스관리(산업)기사 자격취득을 준비중인 시험생들을 위해 8월 셋째주부터 9월2째주(8.23~24, 8.30~31, 9.13) 까지 온실가스관리(산업)기사 시험 대비 핵심이론 및 적중문제풀이 전문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사진 전원이 온실가스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현역 검증심사원으로 구성되어 기사자격 준비에 적중률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으며 교육대상은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졸업예정자), 관련업계 산업체 종사자 등이며, 모집인원은 30명으로 선착순 마감한다.
교육신청 및 문의는 환경보전협회(전화 02-3407-1559/홈페이지 http://www.epa.or.kr) 로 연락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