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55.91

  • 48.76
  • 1.95%
코스닥

678.19

  • 16.20
  • 2.33%
1/3

북한산 황금터에 자리한 '은평 한옥마을', 희소성 높아 투자가치 '高高'

관련종목

2024-12-01 02:08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한옥마을 열풍에 투자수요 급증
    GTX 연신내역 개통, 롯데쇼핑몰 오픈 등 호재 풍부


    한옥투자가 트랜드로 자리잡으면서, 신규 분양하는 한옥마을에도 관심이 뜨겁다. 특히 `은평 한옥 마을`의 경우 서울에 위치해 있는데다 북한산 자락에 위치해 주거쾌적성도 뛰어나다. 여기에 GTX 등 호재도 풍부해 투자자들의 발길이 늘어나고 있다.

    실제 최근 일주일 간 한옥부지가 10건 이상 계약이 성사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은평 한옥마을`이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는 희소성 때문이다. 웰빙과 전원주택 등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다 서울 도심에서 한옥에서 살 수 있다는 장점들이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여기에 뛰어난 입지여건과 편리한 교통환경, 쾌적한 주거환경 등이 갖춰져 있어, 실수요자들의 발길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은평한옥마을 분양담당자는 "특별분양을 시작한 후 주말에만 1,000여명의 고객이 방문했다"며 "실제 거래도 8월 들어 세배 이상 늘어나면서 한옥마을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고 말했다.

    `은평 한옥마을`, 주거환경 쾌적하고 조망권 뛰어나

    은평한옥마을은 서울 은평구 진관동 은평뉴타운 3-2지구 단독주택 부지 내 6만 5,500㎡로 조성된다. 이번 한옥마을 공급용지는 총 156필지로 수도권에서는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은평 한옥마을`
    에는 한옥만 지을 수 있는 단독형 한옥(135~410㎡) 141개, 점포도 같이 들어설 수 있는 근린생활형(190~405㎡) 14개, 주차장 등 공익시설용(361㎡) 1개 등으로 이뤄졌다.

    SH 은평 한옥마을 분양관계자는 "서울에서 공급되는 한옥용지로 `은평 한옥마을`이 유일해 희소성이 높다"며 "특별분양을 시작한지 하루 만에 전화를 100통 이상 받을 정도로 인기가 좋다"고 말했다.

    `은평 한옥마을`은 종로에 위치한 서촌과 북촌에 이어 서울에서 세번째로 들어서는 한옥마을이다. 서촌과 북촌의 경우 3.3㎡당 5,000만 원을 호가할 정도로 가격이 높다. 이런 희소성은 앞으로 `은평 한옥마을`이 신흥 부촌으로 떠오를 이유이기도 하다. 또 한옥은 시간이 갈수록 가치가 높아지는 건축물로 투자자들에게도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은평 한옥마을`은 북촌과 서촌이 가지지 못한 천혜의 자연환경을 지니고 있다. 한국의 100대 명산인 북한산 자락에 위치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또 사계절마다 다른 풍경의 산조망이 가능한 점도 매력이다. 마을 서북쪽으로는 진관근린공원이 마주해 있고, 북한산 둘레길 9구간 이용도 쉬워 산책이나 가벼운 트래킹도 가능하다.

    또 한옥 자체가 친환경 주택으로 새집증후군 등의 유해물질이 없고, 습도조절 및 통풍, 채광, 일조량 등이 뛰어나 선호도가 높다. 한옥의 감정적인 부분이 입주민들의 심리적 안정에 기여하는 것도 큰 강점이다.

    GTX 연신내역ㆍ신세계ㆍ롯데쇼핑몰 개발 등 호재 풍부

    `은평 한옥마을`은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오는 2016년 준공예정인 GTX 연신내역이 차량 3분 거리에 들어선다. GTX가 개통되면 강남권, 도심권이 30분 내로 좁혀지게 된다. 또 차량 3분 거리에 있는 은평뉴타운 중심상업지구 내에는 롯데복합쇼핑몰이 들어서고, 차량 5분 거리에 있는 삼송지구에는 신세계 복합쇼핑몰이 개발될 예정에 있다.

    교통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마을 앞 연서로를 이용하면 서울 도심권까지 15분 내 진입이 가능하고, 차량 5분 거리에 서울외곽고속도로 통일로IC도 위치해 수도권 전역을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과 연신내역이 차량으로 3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데다 마을 앞으로 도심권 이동하는 버스노선도 풍부하다.

    편의시설로는 NC백화점과 뉴코리아CC, 한양CC, 연신내 로데오거리가 인접해 있어 쇼핑이나 여가생활을 보내기가 수월하다. 또 강북권 명문학교인 하나고가 맞은편에 위치해 있어, 맹모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오는 2018년 카톨릭대학병원이 들어서고, 복합쇼핑몰들이 완공되면 주거편의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분양가도 주변시세에 비해 저렴하다. `은평 한옥마을`은 3.3㎡당 평균 730만 원 선에 분양가가 책정돼 있다. 주변 불광도 주택지가 3.3㎡당 1,600만 원인 것을 감안하면 50% 이상 저렴하다. 또 `은평 한옥마을`은 택지로 조성돼, 불광동이나 갈현동 등 주변 주택지역에 비해 주택밀집도가 낮아 주거만족도도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은평 한옥마을`은 분양가의 10%를 계약금으로 납부 후 계약체결관련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선착순 방문으로 수의계약을 체결하면 된다. 계약자들은 올해 말까지 착공필증 제출 시 한옥설계비를 50% 한도 내에서 최대 2,000만 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은평 한옥마을` 현장을 방문하면 은평구청에서 운영 중인 한옥체험관과 SH공사가 건축한 시범한옥마을을 체험할 수 있다. 분양문의(02-355-1511)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