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커버스커` 장범준이 팬카페에 솔로 발표를 알리는 글을 게재해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렸다.
장범준은 지난 11일 버스커버스커 팬카페에 `8월 19일 0:00 장범준 1집 앨범`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앨범 소개에 앞서 이번 앨범은 군대 가기 전 제 친구들의 노래를 녹음해서 사운드 클라우드에 올리려고 했던 작은 계획에서 시작됐다"면서 "선배 동료들과 곡이 가지고 있는 순수함을 해치지 않으면서 좋은 음악으로 완성되기 위해 함께 최선을 다해 작업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 앨범은 락페스티발을 상상하면서 만든 앨범"이라며 "브래드와 대니가 황금 마티즈를 타고 여름 새벽에 서머나이트를 가장 좋아한다고 말했던 그 느낌"이라고 말했다.
또한 "착하고 예쁜 아내 제일 예쁜 딸,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제 노래를 들어주신 모든 분들, 말로 다 쓸 수 없는 고마운 분들이 많이 있다"며 "그분들 도움이 없었다면 이번 앨범은 나오지 못했을 것"이라고 덧붙여 시선을 모으고 있다.
한편, 장범준의 솔로 앨범은 오는 19일 정오에 공개될 예정이다.
장범준은 앨범 발매와 함께 클럽 공연도 진행한다. 내달 27일부터 10월19일까지홍대 예스24무브홀에서 주말마다 8회 공연을 연다. 오는 18일 오후 4시 예스24 사이트를 통해 입장권을 예매할 수 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장범준 솔로 데뷔 앨범 기대된다" "장범준 솔로 데뷔 앨범 동시에 클럽 공연까지 꼭 가야지" "장범준 솔로 데뷔 앨범 얼마나 좋을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장범준 팬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