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와우넷(
www.wownet.co.kr) 파트너 박문환 이사(샤프슈터)가 오는 6일 스마트리포트 온라인 공개방송을 앞두고 시장에 대해 언급했다.
박 이사는 최근 돈의 흐름을 보면 채권에서 주식으로, 선진국에서 이머징으로의 변화가 감지되고 있으며 특히 러시아에 대한 제재조치가 주요 5개 은행까지 확대되면서 그 동안 안정적인 흐름을 보였던 북유럽 국가들에게도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고 전하며 아르헨티나 디폴트 위기감으로 인해 중남미 이머징으로의 돈 흐름이 다소 주춤해지면서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아시아 이머징으로의 자금 유입이 더욱 뚜렷해지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최경환 경제부총리에 대한 기대감이 시작되면서 선물의 매수가 최대 37000계약까지 빠르게 증가했고(이중 신규 매수 28000계약), MSCI 한국 ETF의 비중은 최근 30%까지 증가하는 등 신 경제팀에 대한 기대치가 증시에 반영되고 있다고 전했다.
박 이사는 이런 압도적 수급에 의해 지난 주에만 외국인들은 우리네 증시에서 주식을 1조 6700억원이나 순매수 했는데 당연히 시장이 조정을 보인다면 오히려 꼭 사고 싶었던 종목에 대한 신규 편입 기회로 활용해야 한다고 전하며 다만, 외인 수급에 의해 상승하는 장이라는 특성 상 외인들이 선호하는 대형주 위주의 공략을 통해 포트의 수익률을 높일 필요가 있다고 강조 했다.
한편 박문환 이사(샤프슈터)는 와우넷(
www.wownet.co.kr) 파트너스방송에서 ‘스마트리포트’라는 시황 서비스로 활동하고 있는데 오는 6일 정기 온라인 공개방송을 실시한다.
스마트리포트 서비스란 평일 아침 6시 30분 전일 글로벌 시장과 당일 국내시장을 전망하는 VOD 상품이다. 와우넷 회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데 이번 온라인 공개방송 당일 이벤트 가입 가능하다
정액제 1개월 가입자는 22만원에 2일 무료연장이 3개월 가입자는 11만원 할인된 55만원에 2일 무료연장 적용된다. 또한 3개월 가입자는 샤프슈터 교육 DVD를 무료 지급된다.
샤프슈터 스마트리포트 가입 및 공개방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경제TV 와우넷(
www.wownet.co.kr)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1599-0700)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