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여름휴가와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치아교정을 시작하고자 하는 직장인과 학생이늘고 있는 추세다.이들 중대다수는돌출입과덧니교정을 위해 치아교정 잘하는 곳을찾고 있으며,사회생활 및 일상생활에 지장 없는치아교정 방법을 희망하기에 심미적이고 편안한인비절라인과 클리피씨교정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인비절라인은 투명한 교정기를 이용하는 치아교정 방법으로장치가 눈에 띄지 않는다는 장점에 힘입어 외모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을 비롯 대인관계가 중요한 직업군에서 선호하고 있다. 즉, 아나운서나 스튜어디스, 교사 및 변호사 등의 직장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교정방법이다.더불어 인비절라인은 다른 치아교정들과 달리 음식을 먹거나 칫솔질을 할 때 뺐다가 낄 수 있는 등 위생관리나 장치관리가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워낙 시술비가 고가여서 결정이 쉽지만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이때, 교정비용은 상대적으로 저렴하나 금속 교정장치처럼 눈에 확연하게 띄지 않는 교정기를 사용하는클리피씨교정이 좋은 대안이 되고 있다. 클리피씨교정은치아 색과 비슷한 장치를 사용하여 심미적이면서,인비절라인 등 고가의 교정방법들에비해 가격이 저렴하여선호도 높은 교정방법이다.
덧붙여 클리피씨교정은 브라켓과 철사를 원 터치 방식으로 고정하여 장치와 치아 사이의 마찰력을 줄여주는 자가결찰 방식을 택해 진행되는데 이는 곧 교정 기간 단축 및 통증 감소 효과로 이어진다.즉클리피씨교정을 택할 경우 통증이 적고 치료시간이 짧아지는 한편일정한 힘이 오래 지속되기에 치과 방문횟수를 줄일 수 있어 직장인과 학생 등 바쁜 현대인들이 일상생활에 방해받지 않으면서 교정 치료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연세유라인치과(관악점) 강동호 원장은 "기존교정장치의 경우 약 3~4주에 한 번 내원하여 교정용 철사를 교환하거나 고무줄을 교체하는 등의 치료를 받아야 했으나,클리피씨 교정의 경우 약 6주~8주에 1회만 내원해도 충분해 바쁜 직장인들에게 효과적"이라 말하면서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환자의 치아상태를 정확히 진단하고 의료진과 충분히 상의하여 자신에게 알맞은 교정방법을 선택하는 것" 이라고 조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