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연동에 위치한 제주 사후면세점 JDS 백화점에 한류 미디어 로비 K-친구 프로덕션이 들어선다.
`한위싱동타이`의 김영익PD와 천군만마의 박영호 대표, 에이치케이이노베이션 조배성 대표는 "9월 제주 연동에 위치한 JDS백화점에 한류 문화적인 코드 K-POP, K-DRAMA, K-FASHION, K-BEAUTY, K-WEDDING, K-FOOD를 경험할 수 있는 신개념 쇼룸형태의 한류 미디어로비 K-친구 프로덕션을 신설한다"고 밝혔다.
상하이 미디어 그룹(SMG) 채널 영의 김영익 PD는 "서울산업진흥원(SBA)지원하는 한국 우수 중소기업연합 중국진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천군만마 박영호 대표와 제주 JDS 백화점운영을 총괄하는 에이치케이이노베이션 조배성 대표의 합작은 서로 다른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한류를 한층 더 도약시키는 교두보가 될 것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김영익 PD가 제작한 `하위싱동타이`는
SBS SOTY 와 중국 상해 TV의 예능 정보 프로그램으로 가수 플레이제이가 MC를 맡고 있다. 배우 이종석, 이보영, 가수 보아, 인피니트, 미쓰에이, 에픽하이, 레인보우, 파이브돌스, 티아라, 서인영,
가희, 크레용팝, 비투비 등과 인터뷰를 진행했으며, 3억 명 이상이 시청하는 중국의 대표적인 인기 한류 프로그램이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