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킨과 찰떡궁합 자랑하는 신메뉴 인기 만점!- 치킨의 느낌함 덜어주는 ‘국물 떡볶이’가 신메뉴 판매율 1위 차지치킨프랜차이즈 치킨매니아가 지난 달 초에 출시한 신메뉴에 대한 소비자 반응이 뜨거운 것으로 알려졌다.
치킨매니아가 이번에 출시한 신메뉴는 치킨과 함께 즐기는 국물 떡볶이, 고구마 치즈 스틱, 열대과일 믹스, 요거트 샐러드 스페셜 메뉴 4종과 맥주와 어울리는 고구마 치즈&카사바 스틱, 치킨&요거트 샐러드, 베이컨 말이&카사바 스틱 사이드메뉴 3종이다. 또, 여름 한정메뉴로 커피와 맥주의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커피맥주도 출시했다.
이 가운데 스페셜 메뉴의 ‘국물 떡볶이’는 신메뉴 매출 비중의 30%를 차지해 판매율 1위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국물 떡볶이 판매량이 가장 많은 치킨매니아 장자못점의 점주는 “자칫 치킨만 먹으면 느끼한 부분을 매콤한 떡볶이 국물이 덜어줘 후라이드 치킨과 함께 매출 상승 역할을 하고 있다”며 “스페셜 메뉴가 치킨과 함께 주문 시, 합리적인 가격으로 치킨을 좀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더불어 ‘커피맥주’는 신메뉴 매출 비중의 26%를 차지하며 판매율 2위를 기록했다. 치킨매니아의 커피맥주는 맥주에 어울리는 프리미엄급 원두를 블렌딩한 더치커피를 맥주에 담아냈다. 은은한 더치커피와 맥주의 청량감이 잘 어우러져 남녀노소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는 후문이다.
이와 관련 본사 관계자는 “치킨과 스페셜 메뉴를 2만원 초반대로 세트 구성하여 가격 부담은 낮추고, 소비자 선택의 폭은 넓혔다는 점과 ‘커피맥주’와 같이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메뉴 구성이라는 점에서 신메뉴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대비 더 높은 만족감을 줄 수 있는 메뉴 개발을 시도하여 업계를 선도하고 트렌드를 제시하는 역할을 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치킨매니아는 신메뉴에 대한 성원에 보답하고자 신메뉴를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18일부터 8월 17일까지 신메뉴 시식 후기를 블로그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여름 휴가비를 현금으로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