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AOA의 ‘단발머리’가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시청한 케이팝 뮤직비디오 차트 탑8에 이름을 올렸다.
최근 미국 빌보드는 6월 한 달간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케이팝 뮤직비디오 탑8을 선정해 발표했다.
빌보드에 따르면 AOA의 ‘단발머리’는 싸이의 ‘행오버(Hangover)’와 태양의 ‘눈,코,입’ 비스트의 ‘굿럭(Good Luck)’ 등 남자 가수들 사이에서 걸그룹으로서 유일하게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앞서 ‘단발머리’는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등 전 세계 주요 SNS 플랫폼의 데이터를 수집해 집계되는 소셜 차트 주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또한 유튜브에 수 백 여개의 ‘단발머리’ 커버 영상이 올라왔을 만큼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단발머리’는 심경의 변화가 있을 때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주는 여성의 심리를 표현한 곡으로 신나는 멜로디와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특징이다.
AOA ‘단발머리’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AOA 단발머리, 승승장구하시길” “AOA 단발머리, 노래 좋더라” “AOA 단발머리, 하이팅 AOA”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FNC엔터테인먼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