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 `하늘색 약속`이 美 빌보드에서도 주목을 받았다.
1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는 K팝 칼럼 K타운을 통해 god 컴백에 대한 칼럼을 자세히 보도했다.
앞서 god는 1일 팬들을 위한 곡인 `하늘색 약속`을 공개했고 공개 한 시간 만에 음원차트를 올킬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에 대해 칼럼니스트 제프 벤자민은 "god가 `하늘색 약속`으로 오랜 공백기간에 대한 사과를 건넸다"는 제목으로 god의 컴백과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다뤘다.
그는 god가 앞서 5월`미운오리새끼`로도 K팝 핫100 차트 1위를 차지한 것을 언급하며 "팬들의 환영을 받은 것은 확실했다. `하늘색 약속`은 베테랑 K팝 그룹의 두 번째 컴백 곡"이라며 힘주어 말했다.
뿐만 아니라 "`하늘색 약속`에는 오래 기다려준 팬들에 대한 사과의 메시지가 담겨 있다. god 멤버들의 약 10년 동안 K팝 신을 벗어나 있었을 때의 감정, 데뷔 시절의 기분, 현재 30, 40대가 돼 컴백한 소감 등이 들어있다"며 가사의 의미에 대해서도 자세히 이야기했다.
특히 제프 벤자민은 "까장 중요한 포인트는 god가 오랜 공백 기간 때문에 팬들에게 느낀 죄책감과 그들을 다시 만난 기쁨"이라며 "`하늘색 약속`은 팬들에게 언젠가 돌아오겠다고 약속했던 god와 팬들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다"고 전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