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여름에는 스타일링하기 불편하고 힘들기 마련이다. 특히 땀이 많이 나는 남자들은 옷이 땀에 젖는 일이 많기 때문에, 여름에는 무엇보다 면으로 된 옷을 입는 것이 좋다.
면으로 된 옷은 베이직한 느낌이 나기 때문에 자칫 잘못 입으면 이너웨어만 입은 듯한 느낌을 자아낼 수 있다. 이럴때는 프린팅 티셔츠가 제격이다. 기본 베이직에 기반을 두면서도 프린트 하나만으로 자신을 잘 표현해 줄 수 있기 때문이다. 프린트에 따라 달라지는 유니크한 매력을 뽐낼 수 있다.
남성의류 조군샵 관계자는 “프린팅 티셔츠를 이너웨어처럼 생각하는 남자들이 있어, 아무 프린팅 티셔츠나 입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프린팅 티셔츠도 자신에게 어울리는 것이 있다”고 말하며, 프린팅 티셔츠를 고르는 팁을 전했다.
Check 1. 체격별로 프린트 크기를 선택하라.
자신의 체격에 알맞은 프린팅 크기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프린팅 티셔츠에서 프린팅은 포인트를 결정하는 가장 큰 요소이기 때문에 크기에 따라 다른 이미지를 자아낸다. 특히 프린팅의 크기를 잘못 택해 입게 되면 스타일링에 마이너스 요소가 될 수 있다. 때문에 자신의 체격에 알맞은 프린팅 크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체격에 비해 너무 작은 프린트를 선택하면 몸이 좀 더 크게 보이고, 체격에 비해 너무 큰 프린트를 선택하면 몸이 좀 더 왜소해 보일 수 있다. 이를 이용해 지나치게 큰 체구를 다소 작아 보이게 하고 싶다면 조금 크다 싶은 프린트를 택하고, 작은 체구를 좀 더 커 보이게 하고 싶다면 평소보다 약간 작은 프린트를 택하는 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Check 2. 프린트와 티셔츠의 컬러대비를 이용하라
다양한 디자인이 엮여있는 화려한 프린트는 블랙이나 화이트 계열의 단색 배경의 티셔츠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패션피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2014 S/S 트렌드인 플로랄 계열 프린팅은 시선 집중도가 더욱 높기 때문에 단색배경의 티셔츠를 매치해야 더욱 예쁘게 입을 수 있다. 반면, 단색으로 이뤄진 다소 단조로운 프린팅은 경쾌한 컬러배경의 티셔츠를 선택해야 프린트가 더욱 돋보일 수 있도록 잡아주는 효과가 있다.
이처럼 티셔츠의 배경과 프린팅 색상이 대비된다면 더욱 생동감 있어 보인다는 사실을 알면, 어느 트렌디한 아이템을 매치하는 것보다 티셔츠 단벌 코디에서 아주 유용하다.
Check 3. 깔끔하고 싶다면, 프린트 자체를 살펴보기
깔끔한 댄디 캐주얼 스타일을 선호한다면, 베이직한 영문, 숫자 프린팅 하나만으로 포인트를 준 티셔츠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담백한 디자인에 심심하지 않은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다.
조군샵 관계자는 "이러한 프린팅 티셔츠 입는 방법만 안다면,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모습을 뽐낼 수 있다. 프린팅은 프린팅 자체로 포인트가 되기 때문에, 별다른 포인트 없이도 충분히 스타일리시해질 수 있다"고 전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bluenews.co.kr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