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 ■ 출발 증시 특급 1부 ▶ 위클리 핫 업종
출연 : 강영현 유진투자증권 투자정보연구팀장
===================================================================================
현 장세 업종·종목 선택 기준
어제는 전반적인 매수세가 유입됐다. 연기금은 앞으로 1조 2,000억원 정도는 살 가능성이 있다.
7~8월을 대비해서는 중국 모멘텀 관련된 부분을 살펴 볼 필요가 있다.
한국과 중국 모두 부동산 관련된 이야기가 꾸준하게 나오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비철금속, 은행업종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코스닥에서는 게임주, 드라마 및 영화 제작산업 관련해 매수가 들어 오고 있다.
단기적으로는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업종별 매매 포인트
은행업종은 부동산 정책 변화 시 수혜를 받을 수 있다.
관련된 종목으로는 하나금융지주, KB금융가 있다.
비철금속과 관련해서는 중국 모멘텀과 부동산 정책의 완화 기조를 볼 필요가 있다.
또한 아연 가격이 연중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기 때문에 고려아연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이 좋다.
그리고 게임주는 플랫폼의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고 관련 종목으로는 컴투스, 조이맥스가 있다.
마지막으로 드라마 및 영화제작 부분에서는 미디어플렉스, 삼화네트웍스를 추천한다.
대륙제관(004780)
매출과 영업이익의 성장이 예상된다. 여름 성수기로 진입하면 에어졸, 화장품, 부탄가스의 매출이 모두 증가한다.
더 중요한 것은 경쟁업체가 정리된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매출이 터지는 시점에서 가격 인상이 될 수도 있다.
그렇다면 실적 모멘텀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원자재 LPG 가격 추세적 하락을 보이고 있지만 물건 가격은 올라가고 있기 때문에 마진폭은 좋아진다.
그리고 석판 가격 안정세가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지켜보는 것을 추천한다.
3분기에는 사상최대의 실적이 기대되기 때문에 지금부터 관심을 가지는 전략을 추천한다.
*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뉴스